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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첫 '어린이 국물라면' 푸디버디, 출시 4개월만 700만개 판매

남궁민관 기자I 2024.03.11 09:49:29

라면 먹고픈 아이·건강 챙기는 엄마 수요 관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하림 ‘푸디버디 라면’ 4종이 국내 첫 어린이 국물 라면이라는 콘셉트가 주효하며 출시 초반 흥행에 성공했다. 라면을 먹어보고 싶은 어린이들의 수요와 건강한 음식을 먹이고 싶은 부모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키며 성과로 연결됐다는 평가다.

하림 푸디버디 빨강라면.(사진=하림)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일명 ‘팬더라면’으로 입소문이 난 ‘푸디버디 어린이 라면 4종’(빨강라면·하양라면 봉지·컵)이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판매량 700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나라 4~8세 어린이(지난해 6월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현황 기준 613만4846명) 전체가 푸디버디 라면을 한 번 이상 먹은 셈으로 1.48초당 1개씩 판매된 꼴이기도 하다.

아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먹이고 싶은 부모들의 요구와 동시에 라면을 먹고 싶어하는 어린이들의 입맛을 만족시켰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푸디버디 라면은 신선한 자연 재료로 성인 입맛에도 손색없을 정도로 맛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한편 영양 전문가를 통해 어린이 성장 발육에 맞춘 영양학적 제품 설계까지 강화한 제품이다. 기존 라면의 나트륨 수치(1640㎎)보다 훨씬 낮은 수준(빨강라면 1080㎎·하양라면 1050㎎)인 나트륨 3단계로 짜지 않고 깔끔한 맛을 냈으며 얇은 건면으로 맛과 품질을 살렸다. 직접 구매하고 손질한 국내산 채소 후레이크와 귀여운 팬더 어묵도 이목을 끌었다.

실제 출시 초반 쿠팡에서 여러 차례 일시 품절 사태를 빚었고 소비자 리뷰에선 ‘건면이라서 아이에게 라면 주는데 죄책감을 덜 수 있어서 좋다’, ‘진짜 국물이라 진하고 고소한 풍미를 깊게 맛볼 수 있다’ 등 호평이 나왔다.

하림 관계자는 “국내 첫 어린이 국물 라면 시장 개척과 동시에 완성도 높은 맛과 퀄리티로 어린이들의 입맛을 제대로 저격하며 뜻깊은 성과를 냈다”며 “소비자들로부터 받은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맛과 영양에 대한 진심을 담은 어린이식을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림은 지난달 자장면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아낸 ‘까망 짜장면’을 선보이면서 푸디버디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해당 제품도 나트륨 함량은 낮췄지만 고온에서 직접 볶은 황갈색 춘장과 기름에 튀기지 않은 1.2㎜의 얇은 건면으로 맛과 품질을 끌어올려 초반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는 전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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