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 첫 생활가전 '무선 공기청정 서큘레이터' 출시

강경래 기자I 2022.07.05 10:02:51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휴롬이 3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3 in 1’ 무선 공기청정 서큘레이터 ‘휴롬 에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휴롬 무선 공기청정 서큘레이터 ‘휴롬 에어’ (제공=휴롬)
휴롬 측은 “이번 신제품 출시는 ‘건강’이란 경영 철학 아래 제품군 라인업을 기존 주방가전을 넘어 생활가전까지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2년 이상 제품 개발을 통해 출시한 휴롬 에어는 바이러스와 세균, 미세먼지 등을 제거하는 공기청정 기능과 함께 공기 순환, 탈취 기능을 더했다. 이를 통해 무선 공기청정기와 서큘레이터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설계해 아이방, 주방, 서재, 드레스룸 등 사용자가 머무는 개인공간 어디서나 깨끗한 공기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공기청정 기능은 PM2.5 미세먼지 감지 센서를 적용했다. 아울러 3단계 필터링으로 시간당 120㎥/h 공기정화가 가능하다. 미세먼지부터 유해가스까지 없앤다.

기본 구성인 복합필터 내 H13 헤파필터가 초미세먼지(0.3μm) 입자부터 세균을 99.9%까지 걸러준다. 카본필터는 불쾌한 생활악취, 유해가스 등을 제거한다. 프리필터는 생활먼지, 털 등의 입자를 1차로 걸러준다. 공기청정 기능이 필요 없을 때엔 프리필터만 장착해 서큘레이터로 사용할 수 있다.

기본구성 필터 외에도 5대 유해가스(암모니아, 아세트산,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아세티알데히드)를 97% 이상 제거하는 활성탄 함유 탈취 전용 필터도 별도로 구성했다. 또한 좌우 70도 회전이 가능해 바람 방향을 자유자재로 이동시키는 서큘레이터 기능을 겸비했다. 이로 인해 효과적으로 공기를 순환시켜 더 넓은 공간의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잔잔한 바람부터 강한 공기 순환까지 총 4단계 풍량 제어 기능도 제공한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여름철을 맞아 쾌적하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공기정화와 순환, 탈취까지 가능한 공기청정 서큘레이터 휴롬 에어를 선보였다”며 “건강가전기업으로 도약하는 첫 생활가전”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