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metaverse)란 가상과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이다.
이번 특강은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책임연구원이자 지도교수인 김병석 소장이 진행했다.
김 소장은 △메타버스 개념 △메타버스 플랫폼현황과 차이 △국내외 분야별 활용사례 등의 이론과 개념 다루면서 메타버스가 단지 IT 신기술을 넘어 소통의 공간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할 수 있도록 강연을 펼쳤다.
이후 △홈쇼핑·라이브커머스의 메타버스 적용 방안과 사례 △실제 적용 방법 및 연계성에 대한 의견과 고민 등을 참석한 공영홈쇼핑 임직원들과 함께 나눴다.
김나옥 공영홈쇼핑 인사교육팀 대리는 “게임의 한 분야로 간주됐던 메타버스가 게임을 넘어 모든 산업군으로 확산되고, 국가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육성되고 있다”며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선제적으로 메타버스 교육을 실시, 업무에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앞으로도 공영홈쇼핑은 직원 역량과 기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심층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