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준석, 왜 그런 욕 먹었는지 생각해봐야"

김민정 기자I 2022.08.13 18:39:16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작심 회견을 언급했다.

(사진=연합뉴스)
13일 온라인 소통 플랫폼 ‘청년의 꿈’ 청문홍답(청년이 물으면 홍준표가 답한다)에는 ‘이 대표가 대통령에게 그 새끼, 저 새끼 욕을 먹으면서 대표직을 했었다고 한다. 어떻게 생각하시느냐’는 질문이 올라왔다.

이에 대해 홍 시장은 “왜 그런 욕을 먹었는지도 생각해 보셨으면”이라고 짧게 답했다.

이날 이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서도 폭로 등을 해가며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대통령이 원내대표에게 보낸 메시지가 국민의 손가락질을 받는다면 그건 당의 위기가 아니라 대통령의 지도력 위기”라고 진단했으며, “‘이 XX 저 XX’ 하는 사람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어야 했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자신들이 원하는 과제를 다뤄달라며 당원 가입 캡처 화면을 보내오는 젊은 세대와 보수정당에 대한 기대로 민원을 가져오는 호남 주민들 덕분에 “마약 같은 행복감에 잠시 빠졌다”고 말하면서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대통령실은 이 대표의 기자회견에 대해 측은 “공식 입장이 없다”고 말을 아꼈다.

국민의힘 당내 갈등

- 이준석, 與지도부 北에 비유…"천박한 희망고문 속 집단적 폭력" - 與윤리위, 이준석·권성동 내달 6일 출석 요청…권은희 '엄중 주의' - 이준석 "與, '이준석 잡기' 아닌 물가·환율 잡기 할 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