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차이커뮤니케이션, '유튜브 웍스 어워드 2021'서 온라인 세일즈 증대 부문 수상

이윤정 기자I 2021.11.19 10:55:44

CJ제일제당 '갓먹의 시대 캠페인'으로 브랜드 인지도 확보 및 세일증 증대 달성
최영섭 대표 "차이만의 차별화된 솔루션과 마케팅 전략으로 더 큰 성과 만들어나갈 것"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디지털 종합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지난 17일 구글이 개최한 ‘유튜브 웍스 어워드 2021(YouTube Works Awards 2021)’에서 CJ제일제당 ‘갓먹의 시대 캠페인’으로 ‘베스트 YouTube 액션 캠페인 : 온라인 세일즈 증대 부문’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차이커뮤니케이션, 유튜브 웍스 어워드 2021 ‘베스트 YouTube 액션 캠페인 : 온라인 세일즈 증대 부문’ 수상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이번 캠페인에서 유튜브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액션 중심 광고 포맷을 차용, 온라인 상에서 직접적인 전환과 매출을 유도한 차별화된 캠페인을 바탕으로 수상의 쾌거를 이루는 등 광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또 한 번 증명했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CJ제일제당 ‘갓먹의 시대 캠페인’은 고메 브랜드 중화식 라인업 ‘고메루’의 탕수육 프리미엄 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중화요리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 확보 및 세일즈 증대를 목표로 진행됐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소셜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 ‘신디(CINDI)’를 통해 중화요리 및 탕수육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및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 소비자들이 탕수육이라는 키워드에 가장 높게 반응한 키워드는 ‘탕수육을 가장 바삭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순간’이었다.

이에 따라, 유튜브 콘텐츠는 부먹파, 찍먹파, 다먹파, 갓먹파로 나뉜 가족들의 에피소드 속에서 최고의 맛을 찾아가는 스토리로 구성, 영화 개봉작의 컨셉을 표방해 소비자들의 시선 및 기대감 형성을 유도했다.

‘탕수육은 갓 만들어 갓 먹을 때가 가장 맛있다’는 ‘갓먹의 시대’ 컨셉으로 제작된 해당 영상 및 유튜브 매체 최적화 전략을 통해 높은 구매 증대에 기여했다.

최영섭 차이커뮤니케이션 대표는 “앞으로도 차이만의 차별화된 솔루션, 크리에이티브한 제작 능력과 효율적인 매체 운영을 적극 활용한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더 큰 성과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