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레이어, SOAR 데이터 수집 성능 200만 EPS 기록

이윤정 기자I 2022.01.26 10:05:3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시큐레이어는 공인인증 시험결과 자사 개발 SOAR솔루션 eyeCloudXOAR v4.0의 데이터 수집 성능이 클러스터링 환경에서 200만 EPS 이상의 수치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제공=시큐레이어)
시큐레이어는 300여 대 이상의 빅 클러스터를 8년 이상 안정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는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본 시험을 통해 클러스터 기술을 입증했다. 이미 국내 최대 빅데이터 센터인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등에서 1일 40TB(6개월 7PB)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처리하고 있다.

한국시험인증원(KOTCA)은 작년 말 eyeCloudXOAR를 대상으로 클러스터링 환경 기반 데이터 처리/검색 성능 시험을 실시했으며 지난 20일 해당 결과를 발표했다.

시험 결과 데이터 수집, 저장 성능은 200만 EPS 이상, 인덱싱 성능은 100만 EPS 이상의 수치를 기록하였으며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 검색 속도는 평균 0.301초를 기록했고 서버를 늘릴수록 데이터 처리량이 배수로 증가하며 검색 성능도 개선됨이 입증됐다. 본 시험은 데이터 무결성 및 암호화 알고리즘 동작 검증 100% 기준이다.

빅데이터 처리 플랫폼의 데이터 처리 성능 시험은 일반적으로 단일 서버에서 실시되는 경우가 많으나 이번 eyeCloudXOAR의 성능시험은 클러스터링 구성 환경에서 실시되었다는 점이 특징이다. SOAR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 솔루션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 수집과 위협 대응 자동화 처리를 위해 클러스터링 구성을 기반으로 운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해당 환경에서의 성능 검증 또한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다.

유진상 시큐레이어 기술연구소장 전무이사는 “eyeCloudXOAR는 대규모 클러스터링 구성 환경에서도 단일서버 대비 증설 수량만큼 성능이 배수로 일정하게 증가함이 입증되었다”며 “이번 성능 시험 결과로 1일 수백만 건 이상의 위협 이벤트 처리 및 대응이 필요한 고객도 보다 안심하고 제품 도입 및 검토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