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소프트 관계자는 “연초 단행한 조직 개편과 전문가 영입을 통한 영업망 강화 효과로 Q서비스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며 “외부영업이 활발한 증권사, 은행, 신용카드사를 대상으로 세미나 개최 등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Q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전자문서 서비스로 금융회사 직원이 언제 어디서든 상품 설명, 가입 등을 전자문서로 처리할 수 있는 외부영업(OutDoor Sales)을 지원한다. 또 태블릿을 활용해 전자문서로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창구 시스템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
특히 Q서비스는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 필요 없는 구독형 서비스이기 때문에 고객사들은 서비스 도입을 위한 구축 기간을 단축하고, 초기 투자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유지보수 및 운영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비용 절감 효과도 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인지소프트는 증권사를 중심으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Q서비스는 증권사, 은행, 신용카드사 등 금융회사를 시작으로 중장기적으로는 렌탈, 자동차구매계약 등 외부영업이 이루어지는 모든 산업에 도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지소프트 관계자는 “기존 구축형 사업 위주의 매출 구조를 탈피하고, 지속적 수익 창출이 가능한 구독형 서비스 매출 비중을 확대해 수익성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