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장관 “추가 피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 대비하라”

이정현 기자I 2022.08.13 15:25:52

13일 집중호우 대처상황 점검회의 주재
“가장 중요한 것은 인명 피해 예방하는 것”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이상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 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13일 ”이미 비가 내린 지역에 추가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하고, 위험지역에 대해서는 사전 주민대피 등 선제적 조치를 취해 대비, 대응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집중호우 대처상황 점검회의 및 코로나19 중대본회의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 장관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집중호우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오늘부터 내일까지 수도권을 비롯한 중부지방 중심으로 또 한 차례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매번 강조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인명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라 강조했다.

대피소 방역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장관은 “최근 대피소에서 코로나19에 확진되는 사례가 생겼는데 밀집된 시설이다 보니 방역에는 더욱 취약할 것”이라며 “주기적인 소독과 환기를 실시해 전파를 최대한 막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2일 밤 기준 서울 동작구·강남구·양천구 등 3개 구에서 각 1명씩 총 3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것을 염두한 발언으로 보인다.

이 장관은 그러면서 수해 복구에 나선 관계기관 및 지자체 담당자의 노고를 치하했다. 그는 “며칠 동안 밤새며 대응하느라 다들 피로가 누적된 상황이지만, 힘을 내주시길 부탁드리고 소중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재차 당부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