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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캄보디아서 새 단장 마쳤다..."동남아 공략 가속화"

한전진 기자I 2024.04.29 09:44:18

EFG사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신규 계약 체결
연내 5개 점포 오픈…경쟁력 입증해 사업 확장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캄보디아에서 새 단장을 마치고 동남아 시장 내 지배력을 확대해 나간다고 29일 밝혔다.

뚜레쥬르 캄보디아 뚤뚬뿡점 (사진=CJ푸드빌)
최근 CJ푸드빌은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EFG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신규 체결하고, 캄보디아에서 새 출발을 위한 재정비를 마쳤다. EFG사는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등 여러 국가에서 1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인 기업이다. 우수한 사업 역량과 현지 인프라를 지녔다고 CJ푸드빌은 설명했다.

지난 20년간 연평균 7%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캄보디아는 젊은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국가다. 이에 뚜레쥬르는 캄보디아에서 No.1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EFG사와 손잡고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매장을 전략적으로 운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수도 프놈펜에 1,2호점을 동시 개점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의 최신 BI 및 세련된 인테리어를 적용하는 등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으며, 400여 종 이상의 빵을 제공하는 카페형 베이커리 콘셉트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CJ푸드빌은 이번 캄보디아 신규 출점을 바탕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해 나가며 사업 확장에 속도를 붙인다는 계획이다. 우선 캄보디아에 연내 5개 이상의 매장을 출점하고, 추후 신규 지역 진출 등 영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캄보디아에서의 새로운 도약은 인근 동남아 국가로의 확장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이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서 입증된 차별화된 제품력과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캄보디아에서도 새로운 K-베이커리 트렌드를 리딩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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