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T&G 해외담배 수익성 공개하겠다"…FCP, 주총 겨냥 웨비나 전개

남궁민관 기자I 2024.03.12 09:44:43

KT&G 해외 담배 수익성 공개 예고…거버넌스 정조준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플래쉬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FCP)는 오는 28일 열릴 예정인 KT&G(033780) 주주총회와 관련 오는 13~14일 양 일간 세 차례에 걸쳐 국내·외 주주 대상 온라인 설명회(이하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FCP가 분석한 KT&G의 해외 담배 사업 수익성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현재 KT&G의 거버넌스에 문제점이 있는지 들여다보고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이상현 FCP 대표는 “각 지역별로 수익성을 상세히 공개하는 필립모리스, BAT에 비해 KT&G는 전체 해외 담배 매출의 손익여부마저 감추고 대신 담배 수백억 개피를 팔았다며 자화자찬해 왔다”며 “KT&G 경영진이 얼마나 투명성을 우습게 아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KT&G 경영진과 이사회가 소액주주도 반대, 최대주주도 반대하고 있다”며 “반주주세력의 민낯을 드러냈다”고 KT&G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웨비나는 △국내주주 대상으로 14일 오후 2시 △외국인주주 대상 13일 미국 동부 시간 오전 9시, 14일 홍콩시간 오후 3시에 개최된다.

2024 주총 전망은

- 표대결 완승한 금호석화…'찻잔 속 미풍' 차파트너스, 향후 계획 고심 - 또 실패로 끝난 금호석화 조카의 난 - 다시 붙은 '조카의 난' 금호석화 22일 주총서 판가름…이번엔 일단락?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