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유통센터-국립해양과학관, 동반성장몰 오픈…판로 확대

김영환 기자I 2024.01.18 09:15:10

중기유통센터, 국립해양과학관과 중기 판로지원 업무협약 체결
동반성장몰 활성화로 중기제품 온라인 진출역량 강화 지원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가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6일 국립해양과학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임직원 복지몰을 도입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립해양과학관은 중소기업 제품 전용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동반성장몰’을 임직원 복지몰로 도입해 중소기업 제품 법인구매, 임직원 동반성장포인트 배정 등을 통해 대·중소기업 상생에 동참하게 된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국립해양과학관 임직원들의 원활한 동반성장몰 이용을 위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발굴과 동반성장몰 입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국립해양과학관은 앞으로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국립해양과학관 임직원에게 중소기업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동반성장몰 도입 기관을 지속 확대해 중소기업의 온라인시장 진출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동반성장몰’은 중소기업 제품 판로지원과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구축된 폐쇄형 온라인 쇼핑몰이다. 국내 중소기업이라면 별도 비용부담 없이 입점 가능하며 이용자들은 우수한 품질의 중소기업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