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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복지용구 온라인 플랫폼이 전무한 상황에서 그레이스케일이 기회를 찾아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줬다. 국내 복지용구 시장 규모는 지난해 2697억원을 기록했고 올해는 3500억원 수준으로 전망되는 등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럼에도 복지용구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하고 고시되는 상품인 만큼, 상품 및 가격경쟁이 불필요한 상황이라 온라인 플랫폼이 전무한 상황이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는 “다수의 신규 진입 업체 경쟁이 치열한 간병, 의료 서비스는 레드오션이지만, 복지용구는 블루오션 시장”이라며 “그레이스케일은 국내 시니어케어 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이끌고, 넘버원 시니어 케어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레이스케일은 이번 투자 유치로 내외부 인프라를 확충하고, 자사몰 플랫폼 기능을 업데이트한다는 계획이다. 복지용구 시장을 넘어 11조 규모의 노인장기요양보험 시장에 진입해 시니어돌봄과 여행, 컨시어지, 건강 개선 서비스 등 비즈니스 모델을 다각화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