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태 "秋, 尹에게 빛 더 쏴주겠다는 사명감 있나"

황효원 기자I 2021.06.25 09:17:00

유인태 "尹, 'X파일' 보다 열흘 만에 사퇴한 대변인 문제가 더 큰 타격"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유인태 전 국회사무총장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대선출마 선언을 두고 “조금 더 빛을 윤석열 총장한테 쏘여주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저러는 게 아닌가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25일 유 전 사무총장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제 상식으로는 이해가 안 간다”며 “(추 전 장관은) 추윤 갈등으로 정치에 그렇게 부담을 주고 거의 완패하다시피 해서 쫓겨난 사람이기에 지금 성찰하고 자숙하며 지내야지 저렇게 하는게 맞느냐”고 주장했다.

유 전 사무총장은 “상식이 있는 사람들은 다 그렇게 보고 있다”면서 추 전 장관이 여권내 지지율 3위를 보였다는 최근 조사결과에 대해선 “거기까지겠죠”라고 답했다.

전날 추 전 장관은 YTN라디오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에 출연해 윤 전 총장의 지지율이 오를 것이란 일각의 우려에 “제가 대권 출마를 공식화하니 제 지지율은 오르고 윤 전 총장 지지율은 떨어지고 있는 것이 보인다”고 언급했다.

추 전 장관은 “제가 출마 선언하니 일각에서 견제심리가 발동한 게 아니냐 그런 평가도 하지만 저는 개의치 않는다”고 말했다.

또 윤 전 총장의 ‘X파일’ 논란에 대해선 “볼 필요도 없고 관심도 없다”면서 “저의 직무경험에서 이것은 상당히 문제 있는 문제적 총장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반면 유 전 사무총장은 윤 전 총장의 타격은 ‘X파일’이 아니라 10일만의 대변인 사퇴라고 언급했다.

유 전 사무총장은 “X파일이야 선거때마다 나오는 것이어서 대응하기 나름이지만 지도자의 제일 큰 자질이 사람 보는 안목”이라고 말했다. 그는 “고심 끝에 고른 대변인이 열흘 만에 사퇴한 것이 더 큰 타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일로 앞으로 대통령 돼서 인사를 저런 식으로 하면 나라꼴이 어떻게 되겠느냐라는 인식을 심어줬기에 X파일 건보다 그 건이 더 큰 타격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윤석열 대선 출마

- 추미애, 폰비번 공개 제안…"윤석열·한동훈·김웅도 내라" - [선상원의 촉]윤석열 운명의 1주일, 팩트 나오고 홍준표 더 오르면 위험 - 이준석 “윤석열, 떳떳하다는 입장…檢 문건 불확실하다고 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