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샘표, 자연의 맛 담은 연두 비법육수링 2종 출시

남궁민관 기자I 2024.02.16 09:27:18

국물요리 위한 '멸치디포리'·'다시마표고야채' 선봬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샘표는 자연의 맛을 담은 연두 비법육수링 ‘멸치디포리’, ‘다시마표고야채’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샘표 ‘연두 비법육수링’.(사진=샘표)


연두 비법육수링은 국물 맛의 핵심인 자연 재료를 한번 굽고 우려낸 제품이다. 엄선한 재료를 아낌없이 담아 완성도 높은 맛의 국물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먼저 멸치디포리는 우수한 품질의 통영산 멸치와 디포리가 원물 원료의 96.3%(원물 원료 100% 기준)를 차지해 깊은 맛을 낸다. 멸치와 디포리는 110도에서 30분간 정성껏 구워 비린 맛은 날리고 진한 맛을 살렸다. 여기에 표고버섯 우린 물로 감칠맛을 높이고 조개의 시원함을 더해 최적의 맛 밸런스를 구현했다. 찌개, 전골, 탕 등 모든 국물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다시마표고야채는 표고버섯의 풍미와 다시마의 깔끔한 맛을 담고 있다. 표고버섯과 양파, 마늘을 한번 구워 감칠맛을 살리고 표고버섯을 우려낸 육수에 국산 우엉과 다시마 등을 더했다. 계란국, 맑은 콩나물국 등 담백한 국물 요리에 제격이다.

샘표는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하고 연두 비법육수링으로 손쉽게 맛있는 국물 요리 만드는 법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샘표 관계자는 “수많은 자연 재료의 맛을 연구하고 최적의 조리법과 조합을 찾아 60초 만에 차원이 다른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연두 비법육수링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자연 재료에서 찾은 맛있는 비법으로 쉽고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