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일타강사’ 전한길 “돼먹지 않은 범죄자 XX들...정치 하지 마”

홍수현 기자I 2024.04.07 14:37:07

"법적으로 문제있으면 정계은퇴하라"
"MZ가 범죄자를 롤모델로 삼겠냐"
"지도자들이 전부 돼먹지 않는 XX들"

[이데일리 홍수현 기자] 공무원 한국사 ‘일타강사’로 알려진 전한길(53) 씨가 최근 강의에서 국회의원들을 향해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정계 은퇴하라”고 촉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일타강사 전한길 씨가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정치인들을 향해 쓴소리를 뱉었다. (사진=유튜브 ‘난공TV’ 캡처)
지난 2월 26일 공무원 수험 전문 유튜브 채널 ‘난공TV’에는 ‘국회의원은 청렴한 사람이 해야 해’라는 제목의 쇼츠(짧은 영상)가 올라왔다. 선거 시기와 맞물려 다시 인기를 끌며 7일 기준 조회수는 130만 회에 육박하고 있다.

전씨는 영상에서 “과거 범법행위를 했거나, 범죄행위를 했거나, 지금도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정계 은퇴를 선언하라”고 주장했다. 오는 4·10 총선에 출마한 전과 경력의 정치인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전씨는 “너희 때문에 국민이 실망하고 국민이 분열된다. 돼먹지 않은 국회의원 때려치워라”며 “그렇게 해야만 우리나라가 살아난다”고 했다.

전씨는 이어 2030세대의 ‘정치 무관심’ 현상에 대해 “MZ(밀레니엄+Z세대) 청년들이 지금 정치에 관심이 없다. 욕한다, 왜 그렇게 됐느냐”며 “정치하는 지도자들이 전부 다 돼먹지 않는 XX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우리 아들, 딸 보고 ‘너도 이런 사람 돼라’ 할 수 있고 롤모델로 삼을만한 사람이 돼야 하는데 그런 사람(범죄자)을 어떻게 롤모델로 삼겠나?”라고 꼬집었다.

끝으로 전씨는 “저는 절대 정치 안 한다는 전제하에 이런 말 하는 것”이라며 “저만 이렇게 생각하겠나. 대부분의 국민들 생각을 대신해서 얘기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제정의실천연합(경실련)이 발표한 자료를 보면, 총선 후보 952명 중 전과 기록이 있는 후보는 모두 305명(32%)이었다. 지난달 말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공개한 전과·재산 자료 등을 분석한 결과다.

정당별로는 더불어민주당·더불어민주연합이 100명(36.2%)으로 가장 많았다. 국민의힘·국민의미래는 59명(20.4%), 개혁신당은 19명(35.8%), 새로운미래는 14명(35.9%), 녹색정의당은 11명(35.5%)이었다.

한편 전 씨는 강의 중 거침없는 발언으로 앞서 여러 차례 화제가 된 바 있다.

지난 2월 영상에선 이승만 전 대통령을 다룬 영화 ‘건국전쟁’과 관련한 논란을 두고 “보지 말라는 사람이 더 이상하다. 그건 혹세무민”이라고 했다. 당시 이 영화의 성격을 비판하는 일부 역사 전문가들을 겨냥해 “네가 알고 있는 걸 전부라고 생각하는 자체가 X무식한 것”이라며 “농지개혁 잘하고 6·25전쟁과 공산화 잘 막아내지 않았는가. 그 덕분에 우리나라가 지금 북한보다 GDP가 30배가 높다”고 주장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