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항공사동맹체, 창립 25주년 기념 새 슬로건 발표

신민준 기자I 2022.05.20 08:56:10

아시아나 속한 스타얼라이언스, 고객 중심 새 브랜드 슬로건 선봬
고객 경험과 우수회원 서비스 개선 등 혁신 지속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자사가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지난 14일 창립 25주년을 맞이했다고 19일 밝혔다. 1997년 업계 최초로 설립된 스타얼라이언스는 범 세계적 영향력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며 설립 이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 제프리 고(Jeffrey Goh) 대표는 “스타얼라이언스는 그간 세계 유수의 항공사들을 성공적으로 통합해 온 역사를 되돌아 보며 향후에도 계속해서 소비자를 우리의 모든 업무와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심에 두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스타얼라이언스는 항공사 동맹체 가운데 가장 고도화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원활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각 회원사들과 함께 다양한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연내 새로운 디지털·모바일 혁신 등을 통해 회원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전 여정이 원활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발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 업계 최초로 각 회원사 우수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오퍼도 제공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번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며 스타얼라이언스와 회원사들은 ‘Together·Better·Connected’라는 새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하고 신규 캠페인과 고객 혁신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새 슬로건은 스타얼라이언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원활한 디지털 연결성(connectivity)을 통해 사람과 사람 사이 관계의 폭을 더욱 확장시키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프리 고 대표는 “기존 슬로건 ‘the way the Earth connects’에 대한 논의를 마무리 짓는 한편 오늘날 그 어느 때 보다 기술 활용을 통해 원활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우수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다각도의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점에 착안해 새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했다”며 “새 슬로건은 이러한 상황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 동시에 미래 지향적인 의지가 담겨, 우리가 향후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동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의 혁신은 소비자 중심의 50여개의 실무표준·감사기능과 더불어 전 회원사를 통합 지원하는 우수한 정보기기(IT) 인프라를 기반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를 토대로 스타얼라이언스는 다년간 월드 트래블 어워즈,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 에어 트랜스포트 어워즈 등 다수의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항공 산업의 미래에 긍정적인 공헌을 한 점을 인정 받아 수차례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 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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