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씨미디어,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제작

김응태 기자I 2022.07.04 08:55:39

소니그룹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제작…2023년 전세계 동시 론칭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웹소설·웹툰 콘텐츠 기업 디앤씨미디어(263720)는 ‘나 혼자만 레벨업’의 애니메이션 제작을 공식화한다고 4일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포스터. (사진=디앤씨미디어)
이번 애니메이션은 소니그룹에 소속된 영상기획 전문그룹인 애니플렉스 산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에이원픽쳐스(A-1 Picutres)’에서 제작한다. 글로벌 론칭 예정 시점은 내년이다.

에이원픽쳐스는 ‘흑집사’, ‘페어리테일’, ‘청의 엑소시스트’ 등을 비롯해 최고 대표작인 ‘소드 아트 온라인’ 등을 제작한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디앤씨미디어 관계자는 “웹툰의 새역사를 써 나가는 ‘나 혼자만 레벨업’의 애니메이션 제작에 기대가 매우 크다”며 “향후 신작 출시 확대, 강력한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스핀오프 작품 제작 및 게임 사업 등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 혼자만 레벨업’이 내년 론칭을 목표로 넷마블과 게임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디앤씨미디어는 해외 시장 진출도 확대하고 있다. 중국, 일본, 프랑스, 동남아 등 16개국에서 총 40편의 웹툰을 연재하고 있으며 기존 진출 지역의 연재 플랫폼 확대, 유럽과 남미 등 신규지역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