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지오영 그룹과 '친환경 전기차 전환' 업무협약

전선형 기자I 2021.06.25 09:00:37

지오영 그룹 업무용 차량 전기차 '아이오닉5'로 전환

[이데일리 전선형 기자] 현대캐피탈이 국내 최대 의약품 유통기업인 지오영 그룹과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확대에 나선다.
현대캐피탈 목진원 대표(좌측)와 지오영 김진태 사장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친환경 전기차 전환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은 지난 24일 목진원 현대캐피탈 목진원 대표와 김진태 지오영 사장이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정부의 친환경 뉴딜 정책을 이행하고,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의 모범 사례가 되고, 전기차가 업무용 차량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수단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기로 뜻을 모았다.

지오영 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업무용 차량 48대를 현대자동차의 신형 전기차인 ‘아이오닉5’로 전환하고, 지오영 그룹의 대형 화물차는 물론 모든 업무용 차를 단계적으로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해 나가기로 했다.

현대캐피탈은 지오영 그룹의 원활한 전기차 이용 확대를 위해 지오영 그룹 사업장에 100kW급 급속충전기 설치도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현대캐피탈은 2015년 업계 최초로 친환경차 전용 상품을 출시하고 각종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친환경 사업에 앞장서고 있으며, 최근에는 친환경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금융권에서 유일하게 ‘환경 보전 유공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