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野 “민주당, 확진자 쉬쉬” 與 “허위사실, 논평 취소하라”

김정현 기자I 2021.12.04 17:07:06

민주당 선대위, 4일 오후 확진후 조치 경과 설명
“선대위에 알렸다, 방역당국과 협의해 결정한 사항”

[이데일리 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을 쉬쉬했다는 국민의힘의 문제제기에 “허위사실”이라며 “논평 취소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4일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4일 전북 군산시 공설시장을 방문, 지지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민주당 선대위는 이날 오후 “이재명 후보 선대위는 지난달 29일 실무진의 확진판정에 따라 보건당국의 지침 준수는 물론 강도 높은 선제적인 방역 조치를 했다”면서 이처럼 밝혔다.

선대위는 “국민의힘이 마치 우리가 이를 은폐하려 했다는 논평을 배포해 허위사실을 기사화했다”며 “강한 유감”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앞서 국민의힘은 “(민주당 선대위 실무자가) 11월 28일에 확진 판정이 됐지만, 일주일 가까이 쉬쉬해 오다가 언론보도를 통해 확인됐다”며 “게다가 이 후보 선대위는 확진자와 동선이 겹친 층을 소독하고 직원 전원을 재택근무 시킨 사실 자체도 함구했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특히 “이 후보는 경기지사 시절 확진자 발생을 은폐했다며 신천지 신도들을 맹비난했다. 전염병에 관한 한 모든 걸 공개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다그치기도 했다”며 “그러나 정작 본인의 선대위에서 나온 확진자 발생 사실에는 입을 다물었다. 국민의 건강과 안전보다 선거운동이 우선이란 뜻인가”라고 몰아세우기도 했다.

민주당 선대위는 지난달 29일 실무자 확진판정 이후 선대위 상근자 전체(800명)에 문자 발송했다고 설명했다. 확진자와 같은 사무실에 근무한 약 40명은 코로나19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시행하고 출근을 보류했으며, 지난달 25일부터 확진자와 식사하거나 커피를 마신 접촉자의 경우 최종 접촉일부터 10일간 재택근무하도록 했다는 사실도 설명했다.

선대위는 또 지난달 30일 확진자가 근무하는 빌딩 조직본부와 국민참여플랫폼 출근을 보류하고 해당 부서 재택 등 선별조치를 전달했다고 했다.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코로나 백신 접종자는 수동감시자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선거사무실 밀집도 등 특수 상황을 고려해 선제조치를 취한 것이라고도 전했다.

밀접접촉을 하지 않은 같은 사무실 근무자도 출근은 하되 2~3일마다 한 번씩 PCR 검사로 중간 점검해 돌파감염 여부를 확인했다고 했다. 또, 이 같은 조치는 영등포 보건소와 협의 하 결정한 사항이라고 했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