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금융위원회는 금융권이 운영 중인 지점·ATM(현금자동인출기)의 위치, 운영시간, 제공서비스 등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금융맵(금융대동여지도) 서비스를 2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금융맵 서비스는 금융결제원에서 제공 중인 어카운트인포 애플리케이션(앱)이나 모바일현금카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또 데이터 공유 및 활용이 가능하도록 API를 구현해 향후 개별 금융기관 앱이나 지도 앱 등에서도 금융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금융맵 서비스에 참여한 금융기관은 38개 기관이다. 은행이 17곳(국민은행·경남은행·광주은행·기업은행·농협은행·대구은행·부산은행·산업은행·수협은행·신한은행·씨티은행·우리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하나은행·케이뱅크·SC제일은행), 비은행예금취급기관이 7곳(농협중앙회·산림조합중앙회·새마을금고중앙회·수협중앙회·신협중앙회·우체국·저축은행중앙회), 증권사 8곳(메리츠증권·유안타증권·이베스트투자증권·하나금융투자·하이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한화투자증권·DB금융투자), CD 밴사 6곳(브링스코리아·에이티엠플러스·코리아세븐·한국전자금융·한네트·효성티엔에스)이다.
금융맵의 제공서비스로는 위치, 운영시간 등 기본 정보외에도 개별 지점과 ATM의 특성 정보도 제공된다. ATM의 특성정보로는 제공서비스, 수수료, 폐쇄예정 시 관려내용, 장애인지원 등이 있다. 특정 조건을 입력해 이에 부합하는 지점과 ATM을 찾는 검색 기능도 있다. 이들 정보는 매일 업데이트 된다.
금융위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국민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는 ‘금융대동여지도’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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