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쏘카, 경북 KTX 역사 주변 대여료 80% 할인

정다슬 기자I 2022.08.08 09:04:51

주요 관광지 18곳 방문 이벤트…선착순 800명 3만원 상품권 제공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쏘카(대표 박재욱)가 경북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대여료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쏘카는 8일 경상북도·경북문화관광공사와 손잡고 경북지역 자유여행 수요 확대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11일까지 안동역, 풍기역, 영주역, 김천(구미)역 등 4개 KTX역 주변 28개 쏘카존, 150여대 쏘카 차량을 대상으로 쏘카가 40%, 경상북도가 40% 부담해 대여료를 80%까지 할인해준다.

아울러 안동, 영주, 김천, 구미 지역 내 관광지 18곳을 방문하고, 쏘카 앱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샷과 댓글을 남기면 선착순 800명에게 경상북도 온라인 농식품몰 ‘사이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쏘카와 경상북도·경북관광문화공사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진행되는 지역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쏘카는 지난해에도 비대면 카셰어링 서비스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양지희 쏘카 중남부사업그룹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비대면 관광 수요와 교통거점을 활용한 카셰어링 서비스가 만나 지역 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끌어낸 좋은 협업 사례”라며 “앞으로도 쏘카는 이용자들의 이동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다양해지는 여행 수요에 대응하고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와의 활발한 협업을 이어갈 것”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