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쓰리·제가요·치스비치…여름가요계 달굴 프로젝트 그룹 '셋'

김현식 기자I 2020.07.13 17:42:30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올여름 가요계에 각양각색의 프로젝트 그룹들이 잇달아 출격한다. 각각 MBC 예능 ‘놀면 뭐하니?’와 KBS2 예능 ‘악인전’을 통해 결성된 싹쓰리(SSAK3)와 제.가.요, 그리고 싱어송라이터 4인이 뭉친 치스비치가 그 주인공이다. 세 팀 모두 기존 그룹들과는 차별화된 매력으로 듣고 보는 재미를 더하며 가요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싹쓰리
싹쓰리는 ‘놀면 뭐하니?’의 여름 겨냥 혼성그룹 결성 프로젝트를 통해 만들어졌다. 유두래곤(유재석), 린다G(이효리), 비룡(비, 정지훈)로 구성된 이들은 이미 듀스의 ‘여름안에서’를 커버해 발표한 음원으로 주요 차트 1위에 오르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여름안에서’는 싹쓰리가 정식 데뷔를 기다리는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로 준비한 곡이다. ‘놀면 뭐하니?’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싹쓰리와 어울릴 만한 여름곡을 추천받았고 멤버들은 고심 끝 듀스의 ‘여름 안에서’를 커버하기로 뜻을 모았다. ‘수발러’(S.B.N) 광희는 객원 멤버로 곡 작업에 함께 참여했다. 11일 공개된 이 곡은 지니, 벅스 등 주요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여름안에서’로 존재감을 보여준 싹쓰리는 오는 25일 정식 데뷔곡을 낸다. 이들은 12일 방송에서 타이틀곡 ‘다시 여기 바닷가’ 녹음 및 안무 현장을 공개했다. 작곡은 린다G의 남편인 작곡가 이상순이 맡았고, 안무는 과거 쿨을 비롯한 여러 혼성그룹들과 호흡했던 안무팀이 비룡과 함께 완성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제가요
제.가.요는 ‘악인전’에 출연 중인 제시, 송가인, 김요한이 의기투합한 팀이다. 11일 방송된 ‘악인전’에서는 ‘2020 인생은 즐거워’ 뮤직비디오 촬영에 본격 돌입한 송가인, 제시, 김요한의 모습이 공개됐다. 아울러 이들이 팀명을 확정하고 KBS 쿨FM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에 출연해 첫 ‘완전체’ 라이브 데뷔 무대를 선보이는 모습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2020 인생은 즐거워’는 제시의 ‘인생은 즐거워’를 제.가.요 버전으로 재탄생시킨 곡이다. 1990년대 룰라, 샵, 디바, 샤크라, 컨츄리 꼬꼬 등을 연달아 성공시켰던 이상민은 20년 만에 음악 프로듀서로 나서 편곡을 맡은 곡이라는 점에서 흥미를 돋운다. 뮤직비디오의 경우 파격적인 스타일링을 시도한 송가인과 태권도와 현대 무용를 접목한 독무를 선보이는 김요한의 모습이 담긴 것으로 예고돼 화재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제.가.요는 싹쓰리와 달리 아직 정식 음원 발표 계획은 없는 상태다. 하지만 ‘악인전’ 연출을 맡은 박인석 PD가 과거 예능 ‘언니들의 슬램덩크’를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언니쓰’의 음원 발표와 음악 방송 출연을 이끌었던 만큼 제.가.요의 다채로운 활동에도 기대를 걸어볼만 하다.

치스비치
치스비치는 14일 신곡을 발표하고 컴백한다. 치즈, 스텔라장, 러비, 박문치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인 이들은 90년대 걸그룹을 오마주한 콘셉트를 내세운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들은 지난해 8월과 11월 각각 여 름시즌송 ‘서머 러브’(Summer Love...)와 겨울 시즌송 ‘저스트 포 유...’(JUST 4 U...)를 선보였다.

신곡 발표는 약 8개월 만이다. 멤버 중 ‘뉴트로 장인’으로 불리는 박문치가 최근 ‘놀면 뭐하니?’에 출연, ‘싹쓰리’의 데뷔곡 공모에 참여하고 커버곡 ‘여름안에서’ 편곡을 맡는 등 인지도를 높이면서 이번 컴백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다.

이전 곡들로 핑클, S.E.S. 등을 연상케 하는 청순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던 치스비치는 이번엔 ‘여전사’ 콘셉트를 내세운다. 신곡명은 강렬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무자비’(無慈悲). 치스비치는 “이전과는 또 다른 새로운 모습과 감정을 담았다”며 “저희 노래를 통해 90년대 음악이 더 많은 세대의 대중에게 전달되면 좋을 것 같다”는 바람을 전했다.

문화레저산업부 연예팀 김현식입니다. 이메일·SNS 제보 환영합니다.

김현식 뉴스룸 김현식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카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