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세븐일레븐, 닭가슴살 간편식 출시…다이어터 공략

김정유 기자I 2024.04.16 08:21:33

김밥·샌드위치 등에 닭가슴살 넣어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코리아세븐은 자사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오는 24일까지 닭가슴살을 활용한 푸드 간편식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헬시플레저(즐겁게 하는 건강관리) 트렌드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면서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재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자 닭가슴살을 활용해 김밥, 햄버거, 샌드위치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선보인다.

이번 닭가슴살 시리즈의 경우 맛보다는 건강관리의 목적으로 찾게 되는 닭가슴살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자 했다. 우선 김밥에 닭가슴살을 넣어 출시했다.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표 닭가슴살에 오이, 당근 등 신선한 채소와 함께 구성하고 참깨소스를 활용해 퍽퍽함을 없애고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을 살렸다.

‘맛있게 즐기는 닭가슴살’이라는 취지에 맞춰 샌드위치와 버거에도 닭가슴살을 결합했다. ‘포테이토에그통밀샌드’는 건강한 통밀식빵에 프리미엄 델리미트 브랜드 ‘그릭슈바인’의 닭가슴살 조각과 통계란 조각, 감자계란샐러드까지 구성했다. ‘그릴드치킨어니언버거’는 60g의 그릭슈바인표 닭가슴살패티에 허브치킨조각과 파마산 치즈가 들어간 특제 마요소스를 넣었다.

지난 1월 출시한 인기 프로틴 상품 ‘세븐셀렉트 촉촉 닭안심바 바질’의 2탄 버전으로 담백한 맛의 ‘세븐셀렉트 촉촉닭안심바 오리지널’도 오는 26일 출시한다. 촉촉닭안심바는 국내 최초로 닭에서 5% 미만으로 얻는 안심 부위를 활용했다. 앞서 출시된 바질맛의 경우 출시 3개월 만에 1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세븐일레븐은 닭가슴살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세븐셀렉트 촉촉닭안심바 1개 구매 시 1개를 더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4월 한 달간 오전 7시~11시 ‘세븐카페 핫(HOT) 레귤러’와 ‘담백한닭가슴살김밥’을 함께 구매 시 500원 할인을 해주는 ‘아침엔세븐일레븐’ 행사도 선보이고 있다.

박대성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예년보다 기온이 빨리 무더워진 만큼 속도를 내어 다이어트 관련 상품들을 출시하게 됐다”며 “단순히 다이어트족 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분들을 모두 공략할 수 있도록 닭가슴살 외에도 통밀빵이나 채소 등의 재료 구성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