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서 벌어진 '차량 납치극'…자산가 차에서 뛰어내려 구조

채나연 기자I 2024.03.29 08:42:08

사전에 범행 계획
대리기사로 위장해 10시간여 감금·폭행
5명 구속·3명 불구속 입건

[이데일리 채나연 기자] 서울 도심서 금품을 노리고 40대 자산가를 납치해 10시간가량을 차에 태워 끌고 다니며 수 시간 동안 감금 및 폭행한 일당이 경찰에 구속됐다.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사진=게티이미지)
28일 경기 성남중원경찰서에 따르면 강도상해 혐의로 A(50대)씨 등 5명을 구속했다. 또 장물 매입 등 범행에 가담한 3명은 불구속 입건했다.

A씨 등은 지난 20일 오전 1시께 서울 송파구 한 거리에서 함께 술을 마신 자산가 B씨를 차에 태워 납치하고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과거 지인으로부터 소개받아 알게 된 자산가 B씨를 상대로 사전에 범행을 계획하고 범행 당일 함께 술을 마셨다.

A씨는 술자리를 마친 뒤 B씨에게 대리기사를 불러주겠다며 미리 기다리고 있던 공범들을 불러 함께 B씨 차에 탑승했다.

이들은 B씨가 차에 타자 이내 강도로 돌변해 B씨의 손과 얼굴 등을 포박했으며, 서울 송파구에서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까지 약 10시간가량 끌고 다니며 현금 일부와 9천만 원 상당 시계를 빼앗았다.

그러던 중 20일 오전 B씨는 양손의 결박이 느슨해진 틈을 타 차 문을 열고 도촌동 도로 위로 뛰어내려 행인들에게 112신고를 부탁했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구조됐다.

당시 B씨는 전치 10주가량의 상처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 일당의 동선을 추적해 사건 발생 당일 A씨의 일당 중 1명을 서울 소재 오피스텔에서 검거한 뒤 나머지 일당들을 차례로 붙잡았다.

경찰 조사에서 주범 A씨는 자신의 사업이 어려워지자 자산가인 B씨의 재산을 빼앗을 목적으로 한 달여 전부터 범행을 계획했다고 진술했다. 나머지 일당들은 고액의 보수를 준다는 A씨의 말에 범행에 가담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자 범행한 것으로 보인다”며 “A씨 등을 이번 주 안에 검찰 송치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