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하철 3호선 원당~원흥역 단전...출근길 혼잡 극심

홍수현 기자I 2024.03.15 08:38:03

1개 차선으로 제한 운행

[이데일리 홍수현 기자] 서울 지하철 3호선 일산선 일부 구간에서 단전이 발생해 출근길 혼잡이 벌어졌다.

15일 오전 지하철 3호선 원당~원흥역 구간이 단전으로 1차선만 운행되는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이날 경기도 고양시 화정역에 관련 안내문이 붙어 있다. (사진=뉴시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15일 오전 5시 30분쯤 서울 지하철 3호선 경기 고양 원당역에서 원흥역 구간에서 전기가 끊겨 복구작업이 진행 중이다.

현재 3호선의 경우 1차선으로만 열차가 운행 중이므로 출근길 교통에 큰 불편이 예상된다.

특히 이 구간을 주로 이용하는 고양·파주시민들이 출근길에 불편을 겪고 있다. 3호선 운행 차질로 인접한 경의중앙선까지 혼잡한 상황이다.

서울교통공사는 전기공급 복구 조치를 하면서 정전 원인도 파악 중이다.

한국철도공사는 “일산선 원흥~원당 구간 전차선 장애 여파로 상·하행 전동열차가 지연되어 운행되고 있다”며 “바쁜 고객은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달라”고 전했다.

경기 고양시도 긴급재난문자 등을 통해 지하철 3호선 대화~지축 구간 전기 장애 발생으로 운행이 중단되고 있고 역마다 극심한 혼잡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3호선의 신속한 복구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각종 버스노선을 서울 구파발까지 연장 운행하거나 증편하고, 셔틀버스를 동원하는 등의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