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홍형선 '미소 속의 용광로' 출판기념회, 국힘 중진·원로 지원사격

황영민 기자I 2024.01.06 19:22:23

국회 사무차장 출신, 국민의힘 화성갑 예비후보
김형오, 원유철, 송석준, 김학용 등 중진 참석
저서는 홍 예비후보 가족과 개인사 등 자서전 형식
방송인 조영구, 김민전 교수와 북콘서트로 진행

[화성=이데일리 황영민 기자]홍형선 국민의힘 화성갑 예비후보의 저서 ‘미소 속의 용광로’ 출판기념회가 6일 화성상공회의소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6일 화성상공회의소 컨벤션홀에서 열린 홍형선 국민의힘 화성갑 예비후보의 ‘미소 속의 용광로’ 출판기념회에서 홍 예비후보와 방송인 조영구, 정치평론가 김민전 교수가 북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사진=홍형선 예비후보)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형오 전 국회의장, 원유철 전 미래한국당 대표, 송석준 국민의힘 경기도당위원장, 김학용 중앙위원회 의장, 이종성 의원, 정창현, 강성구, 신현태 전 국회의원과 방문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참석했다.

저서 ‘미소 속의 용광로’는 홍 예비후보의 가족과 개인사를 중심으로 고향인 화성에 대한 저자의 추억과 애정을 담담하게 풀어쓴 자서전이다.

‘내 고향 화성을 마음에 수놓다’는 부제가 붙은 저서는 ‘가족·다시 태어나도’ ‘생각·따뜻한 보수’ ‘소망·함께 잘사는’ 등 3개의 소단원으로 구성돼 있다.

난타 공연과 해금, 기타, 여성합창단 등 4개 공연팀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방송인 조영구씨와 정치평론가 김민전 경희대 교수가 저자인 홍 예비후보와 이날의 하이라이트인 북콘서트로 이어졌다.

홍형선 예비후보는 1995년 입법고시에 합격해 국회사무처에서 28년간 공직 생활을 하다 국회 사무차장(차관급)을 끝으로 지난 2023년 7월에 퇴임했다. 국회사무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총괄팀장, 예산정책처 조세분 심의관을 지낸 예산 정책 전문가다.

현재는 서화성의 균형발전을 위한 ‘화성균형발전연구원’을 설립해 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