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노태악 선관위원장 "유권자들이 소중한 한 표 꼭 행사해 주길"

김범준 기자I 2024.04.10 10:19:31

노 위원장, 10일 방배본동 제2투표소 투표 및 격려
전날 담화문 "정확한 개표 이뤄지도록 최선 다할 것"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참여하면서 “유권자들이 소중한 한 표를 꼭 행사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투표를 독려했다.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일인 10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래초등학교에 마련된 방배본동 제2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노 위원장은 10일 오전 8시57분쯤 서울 서초구 방배동 자택 인근 서래초등학교에 마련된 방배본동 제2투표소에서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날 투표장에 나와 한 표를 행사하고 선관위 직원들과 투표사무원 등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노 위원장은 전날 4·10 총선을 하루 앞두고 ‘모두가 꿈꾸는 대한민국을 위해 국민께 드리는 말씀’ 담화문을 통해 “역대 국회의원선거중 가장 높은 사전투표율을 기록한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 참여해 준 국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선관위는 사전투표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사전투표함 보관장소 CCTV를 24시간 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선거일에도 지속적으로 투표소를 점검해 국민 여러분께서 평온한 분위기에서 투표하실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면서 “선관위는 투표가 마무리된 후에는 국민의 뜻이 담긴 한 표 한 표를 소중히 여기고 정확한 개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