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원익IPS, 단기 수주 모멘텀 둔화에 실적 부진 전망…목표가↓-키움

이용성 기자I 2023.06.07 08:07:57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키움증권은 7일 원익IPS(240810)에 대해 반도체 업황이 소폭 회복됨에 따라 2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예상되지만, 디스플레이 부문에서 수주 공백기가 길어지면서 올해 하반기까지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4만2000원에서 4만원으로 하향했다. 전 거래일 종가는 3만2000원이다.

(사진=키움증권)
박유악 키움증권 연구원에 따르면 원익IPS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2002억원과 영업이익 99억원으로 기록하며 영업이익이 흑자전환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다만, 이는 기존 추정치에 비해서는 수익성이 다소 저조하다는 평가다. 박 연구원은 “2분기 부문 실적은 삼성전자의 평택 3공장 장비 반입 효과로 반도체 부문이 크게 회복되지만, 디스플레이 부문은 수주 공백기가 이어지면서 지난 분기 대비 23% 감소한 138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반도체 1864억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37% 늘고, 디스플레이는 138억원으로 직전분기 대비 23%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박 연구원은 원익IPS가 3분기에도 매출액 2028억원과 영업이익 88억원을 기록하며, 영업 흑자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추정했다. 다만, 시장 컨센서스는 하회할 것으로 봤는데 이는 신사업 준비를 위해 높아진 판관비 부담과 반도체 부문의 매출 비중 감소가 전사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그는 “올해 하반기 예상되던 삼성전자 디램(DRAM)자본적지출(CapEx)의 상당 부분이 내년으로 지연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올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 동안의 실적이 부진한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도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박 연구원은 “원익IPS의 주가는 지난 연말 이후 저점에서 빠르게 회복된 후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는데 당사 역시 반도체 업종의 주가 센티멘트 개선과 원익IPS의 2분기 실적 호조 등을 언급하며, 원익IPS에 대한 비중 확대 의견을 언급해 왔다”며 “현시점에서도 원익IPS의 중장기 성장성을 감안하면, 현재의 주가 밸류에이션은 여전히 매력적인 수준이라고 판단한다”고 전했다. 이어 “다만 단기적으로는 반도체 장비 업종 전반에 대한 투자자들의 센티멘트를 보수적으로 전환시킬 가능성이 상존한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