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트라, 해외 취업 성공 수기 발간…'생생 경험담 소개'

함정선 기자I 2021.11.28 11:00:00

세계 각지의 해외 취업 사례 소개
대학과 취업센터, 네이버 카페 등 무료 배포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코트라(KOTRA)는 30명의 해외 취업 성공 수기를 담은 ‘해외로 나간 청년들, 세계를 JOB다’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수기집은 청년들의 생생한 해외 취업 사례를 널리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7년 처음으로 발간해 올해 다섯 번째를 맞았다.

이번 수기집은 일본, 미국, 유럽, 중동, 동남아 등 전 세계 각지에서 해외 취업에 성공한 청년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해외 취업 사례를 소개한다. 코트라는 철저한 준비과정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해외 취업에 성공한 사례가 해외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기집에는 △열일곱 살부터 아르바이트와 취직 준비를 병행하면서 밴쿠버에 취업한 사례 △국내 대기업 개발직군을 포기하고 런던의 스타트업에 취업한 사례 △뉴델리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원하던 직장의 꿈을 실현한 사례 등이 담겼다.

김윤태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우리 청년들의 의지와 노력을 응원하고 이들이 해외 취업 성공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해외로 나간 청년들, 세계를 JOB다’ 책자는 국내 주요 대학과 취업센터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네이버카페 ‘해취투게더’에서 12월 1일부터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