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신인 뮤지션 발굴·지원

박철근 기자I 2022.07.03 10:30:51

29일까지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 사업 뮤지션 공개 모집
밴드 디스커버리·나의 첫번째 콘서트 등 2개 부문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KT&G(033780)가 신인 뮤지션 발굴·지원사업인 ‘2022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 참가 대상자를 오는 29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밴드 디스커버리’와 ‘나의 첫 번째 콘서트’ 2개 부문으로 이뤄지는 이번 지원사업에서 밴드 디스커버리는 온라인에서 검색 가능한 자작곡을 3곡 이상 보유한 아마츄어 뮤지션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서류심사와 온라인 경연을 거쳐 최종 선정된 2팀에게는 각각 상금을 포함하여 싱글앨범 제작비 등 500만원 상당의 혜택과 상상마당 홍대에서의 주말공연 기회가 제공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밴드 디스커버리는 쏜애플, 더베인, 맥거핀 등 다수의 실력파 뮤지션들을 배출해왔다.

나의 첫 번째 콘서트는 팀 결성 후 100석 이상 규모의 첫 단독공연을 희망하는 뮤지션 중 라이브 실력과 장르 다양성 등이 검증된 4팀에게 생애 첫 콘서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들에게는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공연장 대관료와 공연 홍보 및 마케팅 특전이 제공된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상상마당 홍대의 음악지원사업은 잠재력 있는 신인 뮤지션들이 더 많은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KT&G의 대표 복합문화예술 플랫폼인 상상마당 홍대에서 신진 음악가들이 지속적인 음악활동을 펼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2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의 자세한 정보와 접수 방법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와 라이브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G는 오는 29일까지 아마추어 뮤지션 발굴 및 신진 뮤지션의 공연 지원을 위한 ‘2022 KT&G 상상마당 홍대 음악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사진= KT&G)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