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풀무원, 지구식단 ‘첫’ 비건 베이커리 제품 내놓는다

한전진 기자I 2024.03.08 07:43:00

식사부터 후식까지 식물성 제품 카테고리 활성화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풀무원(017810)이 첫 비건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이고 관련 카테고리 활성화에 나선다.

풀무원 지구식단 미트파이 (사진=풀무원)
8일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미트파이 맛집 ‘뚜르띠에르(tourtiere)’와 공동 개발한 ‘식물성 지구식단 뚜르띠에르 미트파이’(이하 미트파이)를 선보인고 밝혔다.

미트파이는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하고 직화 맛을 살렸다. 파이 시트에도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재료를 사용했다. 36겹으로 쌓은 페스츄리 시트와 식물성 미트볼의 조화가 특징이다. 동봉된 마롱 글레이즈드 소스 또한 식물성으로 구현했다.

풀무원은 신제품 미트파이를 시작으로 미니 케이크 등 식물성 제품 다양화에도 앞장설 계획이다.풀무원은 그동안 대체 원료들을 개발하는 비건 베이커리 제조 기술을 꾸준히 개발해 왔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이시우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지구식단은 일상 식단을 식물성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이지 스왑(Easy Swap)’ 전략을 가지고 다양한 식물성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한 식사에서 후식까지 식물성으로 먹을 수 있도록 식물성 미트파이를 시작으로 디저트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