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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의 1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은 전년대비 7.2% 증가한 9조8000억 원, 영업이익은 33.8% 감소한 3300억 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이 부진했으나, CJ올리브영 매출과 순이익이 각각 42.3%, 97.7% 상승하였며 CJ푸드빌 매출도 22.9% 상승, 순이익 흑자전환하며 비상장 자회사 실적은 양호했다.
최 연구원은 “올해 CJ 연결 영업이익은 6.3% 감소하겠으나 CJ올리브영과 CJ푸드빌 실적개선세가 예상되는 점은 긍정적”이라 전망했다.
CJ의 상장 자회사 지분가치는 연초 대비 17.9% 줄어든 7456억 원 감소했으나 CJ시가총액은 5.4%인 1313억 원 증가했다. 비상장 자회사인 CJ 푸드빌의 턴어라운드와 CJ 올리브영의 호실적에 따른 상장 기대감이 지주회사의 주가로 반영된 결과이다.
최 연구원은 “현 주가는 NAV 대비 28.6% 할인돼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지 않지만 장외시장에서도 CJ올리브영 주식을 구할 수 없기 때문에 CJ 주가에 프리미엄이 부여되고 있다”며 “CJ올리브영의 가치를 2020년 12월 유상증자 가치로 반영 시 NAV 대비 할인율은 43.3%으로 CJ의 현 주가는 설명 가능하며 연간 순이익 2000억 원 이상을 고려하면 실제 CJ올리브영의 가치는 이보다 증가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