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MSG돌 불리고파"… 위아이, 마성의 매력 품고 컴백 [종합]

윤기백 기자I 2022.10.19 16:45:32

신곡 '스프레이'로 19일 컴백
청량→섹시 색다른 변신 시도
"위아이의 자신감, 앨범에 담아"
"많은 사람 물들이겠다" 자신감

그룹 위아이(WEi)가 19일 오후 서울 양천구 로운아트홀에서 열린 미니 5집 ‘러브 파트2:패션’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노진환 기자)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위아이(WEi)가 확 달라졌다. 청량한 모습은 잠시 접어두고, 한층 뜨거워진 남자가 되어 돌아왔다.

위아이 장대현은 19일 서울 양천구 목동 로운아트홀에서 열린 미니 5집 ‘러브 파트2:패션’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7개월 만이다. 오랜만에 컴백해서 그런지 떨렌다(떨리고 설렌다)”면서 “콘셉트가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저희 안에서도 설레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유용하는 “위아이로 데뷔하고 나서 이렇게 긴장했나 싶을 정도로 설렌다”며 “이번에 준비를 정말 열심히 했다. 안무와 표정 같은 것도 주의 깊게 봐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베일 벗은 미니 5집 타이틀곡 ‘스프레이’는 전작과는 확실히 달라진 무드를 보여줬다. 거칠고 섹시한 느낌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장착한 위아이는 강렬하면서도 절제된 퍼포먼스로 야성미를 뿜어냈다. 180도 달라졌지만 전혀 이질적이지 않았다. 오히려 ‘위아이에게 이런 모습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그동안 감춰온 매력을 잘 끌어냈다. ‘스프레이’라는 곡도 위아이와 찰떡같이 잘 어울렸다. 이날 처음 신보이는 신곡인데도 그동안 계속해서 불러왔던 것처럼 위아이에게 ‘스프레이’이란 곡은 운명처럼 느껴질 정도였다.

유용하는 “지난 활동을 마치고 콘셉트적으로 고민을 많이 했다”며 “우리에게 잘 어울릴 만한 색깔을 회사와 상의했고, 자신감 있게 표현할 수 있는 곡이 될 것 같아 타이틀곡으로 ‘스프레이’를 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룹 위아이(WEi)가 19일 오후 서울 양천구 로운아트홀에서 열린 미니 5집 ‘러브 파트2:패션’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노진환 기자)
김요한은 “어떤 곡을 타이틀곡으로 정할까 멤버들과 다 함께 들었는데, ‘스프레이’가 나왔을 때 멤버들의 눈동자가 커졌다”고 말하며 ‘스프레이’에 대한 첫인상을 밝혔다. 이어 “편곡을 거치니 아주 예쁜 곡이 나왔다”며 “첫사랑의 풋풋함을 4집에서 보여드렸다면, 이번 앨범의 주제가 열정인 만큼 ‘너를 물들이겠다’는 각오를 담아 격렬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했다.

장대현은 타이틀곡 ‘스프레이’에 대해 “위아이의 자신감을 표현했다”고 했다. 작사에도 참여한 장대현은 “내가 내 안에 있는 것을 표현해 보고 싶어 작사에 참여했다”며 “원래 다른 랩이 있었는데 나만의 방식으로 풀어보고 싶어 작곡가님과 상의해서 지금의 결과물을 완성했다”고 말해 기대감을 더했다.

김동한은 이번 활동을 통해 듣고 싶은 수식어로 ‘MSG돌’을 꼽았다. 중독적인 맛을 원할 때 MSG를 찾듯이, 위아이의 음악과 퍼포먼스도 MSG와 같은 중독적인 매력을 보여주고 싶다고 했다. 김동한은 “몸에 안좋지만 찾게 되는 MSG처럼, MSG돌이란 수식어로 불리고 싶다”며 “MSG는 몸에 좋지 않지만, 우리의 음악은 몸에 좋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김동한은 “제목이 ‘스프레이’니까, 스프레이 광고주께서 많이 찾아주셨으면 한다”며 “광고주뿐 아니라 모든 사람의 마음을 물들이겠다”는 당찬 포부도 함께 밝혔다.

위아이(사진=위엔터테인먼트)
위아이(장대현·김동한·유용하·김요한·강석화·김준서)는 19일 오후 6시 미니 5집 ‘러브 파트2:패션’을 발매한다.

‘러브 파트2:패션’은 지난 3월 발매된 ‘러브 파트1:퍼스트 러브’의 서사를 잇는 앨범으로 ‘첫사랑의 서투름’을 지나 한층 뜨거워진 사랑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전작에서 다듬어지지 않은 청춘이 느끼는 사랑과 첫사랑의 서투름을 풋풋한 감성으로 담아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청춘이 겪는 사랑의 성장통을 그려내며 더욱 단단해진 위아이표 음악을 선보인다.

타이틀곡 ‘스프레이’(Spray)는 너라는 캔버스 위에 그라피티를 그려 넣듯 내 색깔로 흩뿌려 채우겠다고 선포하는 곡이다. 장대현이 랩 메이킹 작업에 참여해 사랑의 격정적인 감정과 함께 위아이의 치명적인 매력을 담아냈다.

이밖에도 밤바다 아래 느낀 사랑을 청아한 무드로 그려낸 ‘문라이트’(Moonlight), 뜨거운 사랑의 열정을 멤버들의 파워풀한 보이스로 거침없이 담아낸 ‘하이어 그라운드’(Higher Ground), 장미를 닮은 그녀의 매력에 푹 빠진 감정을 위아이만의 음악적 색깔로 표현한 ‘로즈’(ROSE),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모든 일상을 특별한 휴가로 달콤하게 풀어낸 ‘스페셜 홀리데이’(Special Holiday), 언제든 너의 곁을 지키겠다는 약속을 촉촉한 감성으로 노래한 ‘우산’이 함께 수록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