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신한문화 재창조를 위한 ‘리부트(RE:BOOT) 신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후렌드 위원회 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후렌드란‘후(who·누구)와 프렌드(friend·친구)’의 합성어로 누구와도 친구가 될 수 있는 MZ(밀레니얼+Z)세대의 특성을 지칭한다. 직급과 소속 등을 뛰어 넘어 모두가 막힘없이 소통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후렌드 위원회는 지주사 내 2~30대 직원 10여명으로 구성된 자치 조직이다. 이들은 MZ세대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조직문화 개선 과제와 방법을 발굴, 모색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8월 출범한 후렌드 위원회 1기는 1년간 △직위 체계 간소화 및 자유로운 호칭 사용 △T.P.O(Time, Place, Occasion)에 맞는 자유로운 복장 착용 △셀프 휴가 결재 프로세스 도입 등을 제안했다.
조 회장은 발대식에서 “자유롭고 혁신적인 조직문화로의 탈바꿈은 리부트 신한프로젝트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라고 응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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