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윤석열, X파일보다 애매모호 태도가 지지율 발목"

장영락 기자I 2021.06.25 07:26:43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X파일보다 모호한 태도를 개선하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전 위원장은 24일 YTN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은 의견을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윤석열 총장이 정치인으로 지지를 높게 받은 것이 아니다, 개인적인 자세로 인해 국민들이 지지를 받았다. 본인도 그런 인식을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그러면 그것을 바탕으로 자기 입지를 보다 구체적으로 강화하고 지지도를 유지 혹은 높이면 자연적으로 세력이 붙게 된다. 자꾸 이러고 저러고 달리 생각할 필요가 없다”고 지적했다.

김 전 위원장은 “지지율 하락세는 윤석열 태도가 애매모호해 나타난 현상이다. 그래서 빨리 입장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도 말했다. 최근의 선호도 하락이 X파일 보다는 본인이 직접 의사를 전달하지 않고 시간끌기를 하는 듯한 태도 때문이라는 것이다.

김 전 위원장은 ‘윤석열 X파일’에 대해선 “대선 때마다 각종 부정적 이야기가 있게 마련이다.자신있으면 신경쓰지 말고 무시하고 지나가도 된다”며 평가절하했다.

김 전 위원장은 “큰 의미를 부여할 필요가 없다”며 전화위복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봤다.

국민의힘 입당 여부, 정치활동 선언 시점 등을 두고 혼란을 거듭해왔던 윤 전 총장은 29일 기자회견을 열어 대선 출마 등 정계 입문을 공식선언할 계획이라고 밝힌 상태다.

윤석열 대선 출마

- 추미애, 폰비번 공개 제안…"윤석열·한동훈·김웅도 내라" - [선상원의 촉]윤석열 운명의 1주일, 팩트 나오고 홍준표 더 오르면 위험 - 이준석 “윤석열, 떳떳하다는 입장…檢 문건 불확실하다고 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