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폭발로 완전히"...폭주하던 벤츠에 50대 배달원 숨져

박지혜 기자I 2024.04.15 07:22:18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50대 배달 노동자가 폭주하던 벤츠 승용차에 치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다.

지난 13일 오후 7시 30분께 서울 관악구 신림동 당곡사거리 앞 왕복 8차로 도로에서 20대 남성 A씨가 몰던 벤츠 승용차가 50대 남성 배달 노동자 B씨의 오토바이를 추돌한 뒤 다른 차량 5대도 잇따라 들이받았다.

사진=SBS 뉴스 캡처
SBS가 공개한 사고 당시 CCTV 영상에 따르면 파란 벤츠 승용차가 엄청난 속도로 달려와 앞서 가던 오토바이를 들이받았다.

승용차는 속력을 줄이지 않고 쓰러진 오토바이를 그대로 밀고 나갔고, 바닥에서 불꽃이 튀더니 오토바이는 순식간에 화염에 휩싸였다.

영상=SBS 뉴스 캡처
이 사고로 A씨와 B씨를 포함한 4명이 병원으로 옮겨졌는데, 오토바이 운전자인 B씨는 치료를 받다 결국 숨졌다.

B씨는 사고를 당하기 약 10분 전, 약 600m 떨어진 식당에서 음식을 받아 배달하던 길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주변에 주정차된 차량도 파손되면서 피해 차량은 10대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배달플랫폼노동조합 블로그
경찰은 벤츠 운전자 A씨가 과속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술을 마신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A씨 혈액을 채취해 마약 등 약물 검사를 의뢰하고, 사고 당시 차에 함께 타고 있던 20대 여성의 진술 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배달플랫폼노동조합 남서울지부는 14일 블로그를 통해 “오토바이는 충격으로 인한 폭발로 완전히 전소한 상황이고 추모공간 앞에 그대로 있다”고 알리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