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소극장]Be·사막 위에 시든 꽃이 필 때·뿔 난이들

장병호 기자I 2021.01.23 08:00:00

1월 넷째 주 볼만한 소극장 연극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대학로를 비롯한 서울 시내 많은 소극장에서 올라가는 공연에 대한 정보를 접하기란 쉽지 않다. ‘웰컴 소극장’은 개막을 앞두거나 현재 공연 중인 소극장 연극 중 눈여겨 볼 작품을 매주 토요일 소개한다.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철저한 방역과 안전 수칙 아래 관객과의 만남을 기다리는 공연들이다. <편집자 주>

연극 ‘Be’ 포스터(사진=창작집단 오늘도 봄, 아이엠 마니페스트).
◇연극 ‘Be’ (1월 29일~2월 7일 한성아트홀 2관 / 창작집단 오늘도 봄, 아이엠 마니페스트)

엄마의 생일, 오랜만에 가족들은 한 자리에 모인다. 아빠는 엄마를 위해 만든 거대한 서랍장을 가족들에게 보여주며 자랑하지만 엄마는 그게 왜 자신의 선물이냐며 타박한다. 아빠는 서랍장에서 오래된 사진 앨범을 꺼내 든다. 쌍둥이 형제 중 하나로 오래 전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진재의 모습을 담고 있는 사진이다. 여러 명의 배우가 진재라는 동일한 인물을 번갈아 가며 연기하는 형식적 실험이 특징인 창작극이다.

연극 ‘사막 위에 시든 꽃이 필 때’ 포스터(사진=극단 공백).
◇연극 ‘사막 위에 시든 꽃이 필 때’ (1월 27~31일 예술공간 혜화 / 극단 공백)

부모님의 빚에 시달리다 몸을 팔면서 살게 된 민아. 어느 날 부잣짐 사모님에게 연락을 받고 간 곳에서 시한부인 병수를 만난다. 병수가 삶을 마감할 때까지 그를 보살피는 조건으로 그 집에서 살게 되지만, 병수의 상태가 호전되면서 민아는 자신의 삶에 점점 지쳐간다. 그러던 어느 날, 민아는 병수의 친구이자 의사인 재하를 만나 순식간에 마음을 빼앗기는데…. 에밀 졸라의 ‘테레즈 라캥’을 각색한 작품이다.

창작단막극 축제 ‘뿔 난이들’ 포스터(사진=드림시어터).
◇창작단만극 축제 ‘뿔 난이들’ (1월 26일~2월 28일 드림시어터 / 극단 불·휘파함·마이마파 외)

대학로 소극장 드림시어터를 운영하고있는 극단 불 주관으로 한 달 간 창작단막극 축제가 펼쳐진다. 7개 극단이 참여해 20개의 단막극을 선보인다. N번방 사건을 다룬 ‘백여화’, 꿈과 희망을 놓지 않고 지켜내려는 청년들의 이야기 ‘낙시(樂時)’, 인간의 자유에 대해 다루는 ‘공공공공’, 1인 가구와 고독사 문제를 소재로 한 ‘해피빌’, 로봇과 인가의 관계를 그린 ‘안드로이드 주다’ 등 젊은 연극인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