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엔아이디에스(NIDS), 플라즈마 복합살균방식 '에어봄 공기살균정화기' 출시

이윤정 기자I 2021.12.11 09:00:2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공기청정기 센서 및 살균 바이오 부품 전문기업 ㈜엔아이디에스는 ‘에어봄 공기살균정화기(Plasma W201)’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엔아이디에스)
에어봄 공기살균정화기는 공기청정은 물론, 공기 중에 떠다니는 코로나, 감기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곰팡이 등을 살균할 수 있는 제품이다. 2개의 팬을 통해 빨아들인 공기가 4중 복합필터(먼지 및 가스제거) 및 플라즈마와 광촉매 필터를 통과하면서 짧은 시간안에 살균하는 방식이다.

해당 제품은 국내 공공시험 인증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진행한 성능테스트에서 10종의 부유바이러스, 부유세균을 저감한다는 테스트 결과를 얻은 바 있다.

제품 사이즈는 소형 평수(5-7평)에 사용하기 적합한 크기로 제작되었다.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다. 또 2.5㎏의 가벼운 무게로 자유로운 이동은 물론 벽걸이로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엔아이디에스가 제품에 플라즈마 복합살균방식을 채택한 것은 살균시간이 오래 걸리는(수초) UV 방식과 달리, 플라즈마 복합방식은 공기의 순간 살균(0.01초)이 가능하고 표면 살균도 가능하다는 특징 때문이다. 오염이 전파되기 전에 흡입된 공기를 순간 살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접촉오염의 위험도 낮추고, 오존프리(4ppb)한 장점까지 갖추고 있다.

엔아이디에스 관계자는 “해외바이어들의 요청으로 이미 중남미 수출을 시작하였고, 국내 소비자들의 가격적 부담을 낮추고자 이번에 처음으로 렌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에어봄 공기살균정화기를 통해 바이러스로부터 자유롭고 건강한 일상을 지내실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에어봄의 공기살균정화기(W201)는 오는 13일 낮 12시 35분, CJ온스타일에서 라이브 론칭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