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차] '천년의 수요상' 농구선수 허웅이 몰 차는?

손의연 기자I 2023.05.20 10:00:00

Q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최근 눈에 띄는 스포츠 스타가 여럿 있지요. 그 중에서 여성팬들의 지지를 전폭적으로 받는 인물은 바로 농구선수 ‘허웅(전주 KCC)’입니다. 허웅 선수는 ‘천년의 수요상’이라는 수식어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편안한 인상의 훈남으로 ‘농구계 천정명’이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지요.

아우디 Q7 (사진=아우디), 농구선수 허웅 (사진=JTBC 해방타운 캡처)


외모뿐만 아니라 실력도 갖춘 선수입니다. 리그에서 손 꼽히는 슈팅가드로 평가받지요. 명장면을 자주 연출하는 선수이기도 한데요. 허웅 선수의 블록샷, 3점슛 등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자주 화제가 되곤 합니다.

허웅 선수는 평소 SNS 등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데요. 자차를 운전하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엔 아우디 공식딜러인 유카로오토모빌의 홍보대사로 선정돼, SNS 등에서 아우디를 끄는 허웅 선수의 모습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허웅 선수가 1년간 탈 차는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아우디 Q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입니다.

Q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은 3.0 L 직렬 6기통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최고 출력은 340마력, 최대 토크는 51.0kg.m으로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장 5065㎜, 전폭 1970㎜, 전고 1780㎜, 축거 2996㎜의 크기를 지녔는데요.

7인승 차량으로 실내 공간은 넉넉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가격은 1억원대 초반입니다.

유카로오토모빌은 앞으로 허웅 선수의 아우디 Q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 시승기를 유튜브 공식 계정에 올릴 예정입니다.

또 허웅 선수를 홍보대사로 선정한 기념으로 허웅 선수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KCC이지스 농구공과 굿즈를 추첨 이벤트를 통해 증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