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與한동훈은 서울 서부, 野이재명은 강원·경기 성남 표심 공략

경계영 기자I 2024.03.19 05:29:44

19일 여야 지도부 격전지 방문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늘(19일) 4·10 총선 격전지 표심 공략을 이어간다.

한동훈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동작구 남성사계시장을 시작으로 서대문구 인왕시장, 마포구 경의선숲길을 차례로 방문할 예정이다. 동작·서대문·마포는 국민의힘이 중진의 박진(서대문을) 의원, 운동권 출신 함운경 민주화운동지회장(마포을) 등 주요 인사를 배치하며 서울 서부권 가운데서도 전략적으로 노리는 지역구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강원 춘천·원주시에 이어 경기 성남시 중원구를 방문한다. 춘천·원주는 국민의힘과 민주당이 각 1석씩 나눠 가진 격전지로 꼽히며 이 대표의 정치적 고향이기도 한 성남은 민주당이 빼앗길 수 없는 핵심 지역이다.

이 대표는 춘천시 명동 모범약국 앞에서 춘천시민을 대상으로 연설을 한 후 춘천시청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원주시에서 원주중앙시장 등을 찾는다. 성남시 중원구 모란오거리에선 성남시민에게 퇴근길 인사를 전할 계획이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앞 광장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 경의선숲길과 백범로 일대를 돌며 시민들에게 이지은(마포갑)·정청래(마포을)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방인권 기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