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웹툰·애니 좋아하는 수도권 중2·3, 대회서 끼 펼쳐봐요”

김형환 기자I 2023.05.03 06:00:00

서울전자고, 웹툰애니실기대전 개최
내년부터 서울웹툰애니고로 교명 변경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서울전자고가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중학생 2~3학년을 대상으로 제1회 SWAS 웹툰애니실기대전‘을 오는 23일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서울전자고는 오는 9월 ’서울웹툰애니메이션고(Seoul Webtoon Animation high School)로 교명을 변경할 예정이다.

서울전자고가 수도권 중2~3을 대상으로 제1회 웹툰애니실기대전을 개최한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웹툰·애니메이션은 방송·OTT 등에서 드라마·영화 제작으로까지 이어지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웹툰·애니메이션 분야로 진로선택을 고민하는 학생이 늘어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전자고는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실기대전을 열고 웹툰·애니메이션·캐릭터 분야의 인재를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 해사 참가 신청 기간은 이날 오후 1시부터 10일 오후 4시까지이며 선착순으로 190명의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실기대전은 서울시교육청·한국웹툰산업협회·한국만화가협회 등에서 후훤하고 CJENM·CJ온스타일·아이코닉스·연필로 명상하기·스튜디오 EEK·3B2S 등이 협찬한다.

실기대전 대상은 서울시교육감상을, 최우수상은 학교장상과 CJENM대표이사상을 각각 수여한다. 금·은·동상까지 총 21명을 시상하며 부상으로 노트북·태블릿 등이 지급된다. 행사 당일에는 웹툰·애니메이션 분야로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특강도 진행한다.

전병현 서울전자고 교장은 “내년 신입생부터 교명을 서울웹툰애니메이션고로 변경해 웹툰 2학급, 애니메이션과 2학급, 게임콘텐츠과 1학급 규모로 신입생을 모집한다”며 “완벽한 변화를 위한 집중과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지 않았고 최고의 교육과정 운영·최적화된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