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전원 군필돌 에이스, 22일 컴백 앞두고 버스킹…'My Girl' 최초 공개

김보영 기자I 2024.02.17 14:43:17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그룹 에이스(A.C.E)가 버스킹으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에이스(박준희, 이동훈, 와우, 김병관, 강유찬)는 지난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라이브 플라자에서 버스킹을 진행했다. 이번 버스킹은 에이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돼 현장 관객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과 실시간으로 함께했다.

이번 버스킹은 에이스가 오는 22일 발매하는 여섯 번째 미니앨범 ‘My Girl : “My Choice”’(마이 걸 : “마이 초이스”)의 제작발표회 콘셉트로 펼쳐졌다. 특히 15일 만기 전역한지 하루 된 강유찬도 이날 특급 게스트로 등장해 완전체 무대를 선보이며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도깨비’ 무대로 공연의 포문을 연 에이스는 “버스킹이 햇수로 5년 만이다. 교복에서 슈트로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라며 설렘을 드러냈다. 이어 ‘Empty space’(엠티 스페이스), ‘황홀경’, 박준희·이동훈·강유찬의 ‘Someone you loved’(썸원 유 러브드) 유닛 등 다양한 무대가 이어졌다. 또한, PETFLIX(펫플릭스) 프로젝트의 챌린지 이벤트도 직접 공지하며 관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지난해 연말 발매한 ‘Angel’(엔젤)과 ‘Effortless’(에포트리스) 등 신곡 무대에 이어 마지막으로 에이스는 22일 발매되는 미니 6집의 신곡 ‘My Girl’(마이 걸)을 이 자리에서 최초 공개했다. 에이스의 ‘My Girl’ 무대는 공연 이후 각종 SNS를 통해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화제를 모으고 있다.

버스킹과 더불어 에이스는 23일까지 코엑스몰 내에서 새 앨범의 콘셉트로 제작한 포토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소속사 비트인터렉티브와 MOU를 체결한 VR 제작사 알파서클과 함께한 VR 체험존, PETFLIX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 부스를 다채롭게 운영하며 이번 ‘My Girl : “My Choice”’를 향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콘셉츄얼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에이스가 이번엔 PETFLIX 회사원으로 돌아온다. 버스킹 제작발표회를 성료한 에이스의 본격적인 활동에 관심이 모아진다.

에이스의 미니 6집 ‘My Girl : “My Choice”’는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