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스파 '스파이시', 매운맛 통했다… 챌린지도 열풍

윤기백 기자I 2023.05.17 10:15:46
에스파 ‘스파이시’ 챌린지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신곡 ‘스파이시’로 돌아온 에스파가 연일 주목을 받고 있다.

에스파는 지난 8일 발표한 미니 3집 ‘마이 월드’로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169만8784만장(한터차트 기준)을 돌파하며 역대 걸그룹 초동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국내외 주요 음반 및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강력한 파워를 실감케 했다.

타이틀곡 ‘스파이시’는 강렬한 신스 베이스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비트가 돋보이는 댄스곡이다. 손가락으로 매운 맛 소스를 찍어 먹는 모습을 표현한 포인트 안무는 물론, 발랄하고 활기찬 ‘Cool’함과 당당하고 화려한 ‘Hot’함 두 가지 매력이 돋보이는 퍼포먼스 역시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호응과 더불어 ‘스파이시’의 포인트 안무를 따라 추는 ‘#스파이시챌린지’도 화제가 되고 있다. 보아, NCT 정우, 카라 허영지, 비투비 서은광과 이창섭, 몬스타엑스 주헌, (여자)아이들 미연, 르세라핌 허윤진, 방송인 박명수, 김호영 등 여러 스타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에스파는 칸 국제 영화제의 공식 파트너인 쇼파드(Chopard)의 앰버서더로서 제76회 칸 국제 영화제 레드카펫 행사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