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가스비 폭탄이라는데....공과금 깎아주는 카드는?

전선형 기자I 2022.12.03 08:00:00

가스비 올해 들어서만 세 차례 인상돼
통신ㆍ가스비ㆍ관리비 할인되는 카드 인기

[이데일리 전선형 기자]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생활비를 할인해주는 신용카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올해 세 차례나 인상된 가스비, 아파트관리까지 기초 생활에 필요한 비용이 증가하며 발급량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이미지투데이)
3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생활비를 절감해주는 신용카드 발급이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한 카드사의 경우 평소보다 생활비 관련 카드 발급량이 1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생활비 혜택 카드가 인기인 것은 고물가에 따라 각종 요금이 올랐기 때문이다. 특히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난방을 틀게 되며 가스요금 폭탄을 맞은 사람들이 생겨났다. 올해 가스비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가스 공급이 여의치 않으면서 요금이 세 차례 인상됐다. 가스요금은 지난 4월 가정용 가스요금이 기존 1메가칼로리(Mcal) 당 65.23원에서 66.98원으로 인상됐고, 7월에는 74.49원, 10월에는 89.88원까지 올랐다. 올해만 30%가 넘게 인상된 것이다. 전기요금도 지난 10월부터 인상됐다. 전기료를 킬로와트시(㎾h)당 7.4원 인상했다. 이에 따라 4인 가구 기준으로 전기료는 월 약 2270원이 증가했다. 한 카드 업계 관계자는 “기름이나, 가스비, 공과금 등 기초생활비들이 오르면서 관련 카드에 대한 문의가 느는 건 사실”이라며 “재테크카페에서도 카드로 관리비 할인받는 법, 가스비 절약 꿀팁 카드 등의 리스트들이 돌면서 인기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이에 최근 신용카드 정보 플랫폼 카드고릴라는 공과금 등을 줄여주는 카드를 선정해 발표하며 관심을 모았다. 선정된 카드들은 월납 요금 할인은 기본이며, 주유, 통신, 마트비용도 함께 할인된다.

먼저 신한카드의 ‘Mr.Life(미스터라이프)’카드다. 이 카드는 전기 요금과 도시가스 요금 그리고 통신비가 10% 할인되는 게 핵심이다. 전원실적에 따라 할인한도가 달라지며, 전월 100만원 이상을 섰다면,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편의점, 병원·약국, 세탁비 10%할인이 가능하며, 3대 마트와 4대 주유도 할인해준다. 마트는 10%할인이고, 주요소는 리터당 60원이 할인된다.

롯데카드의 LOCA(로카) 365 카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카드는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비. 전기료, 이동통신비, 대중교통비, 보험료, 학습지 등의 7가지 항목에서 10% 할인이 가능하다. 할인한도는 각 5000원씩되고, 월 3만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넷플릭스, 유튜브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는 월 1회 1500원이 할인된다. 아울러 국내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3개월 무이자 할부를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의 ‘삼성 iD 달달할인’카드는 아파트 관리비, 이동통신비, 보험, 학습지 등 정기결제시에 10% 할인이 된다. 할인은 전월실적에 따라 최대 3만5000원까지 가능하다. 마트와 주요소에서도 5% 할인이 가능하며, 넷플릭스 등의 스트리밍서비스나 쿠팡 로켓와우처럼 최근 등장한 구독도 반값에 결제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