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9억3000만뷰"… BTS '라이프 고즈 온' 챌린지 후끈

윤기백 기자I 2020.12.08 08:26:47
방탄소년단 ‘#LifeGoesOn 챌린지’(사진=틱톡)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인 틱톡과 함께 진행한 ‘#LifeGoesOn 챌린지’가 15일 만에 46만3276개 영상을 만드는 기염을 토했다. 해시태그 영상 조회수는 9억3000만뷰, ‘라이프 고즈 온’ 음원을 배경으로 만든 틱톡 영상은 65만8718개를 돌파했다.

‘#LifeGoesOn 챌린지’는 안무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댄스 챌린지와 달리,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을 자신만의 창의적인 방법으로 재해석하는 챌린지로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5일까지 틱톡에서 진행됐다.

방탄소년단 멤버들 또한 플립북(진), 단풍잎 아트(RM, 뷔), 유리병 꾸미기(지민), 폴라로이드 사진(제이홉), 캘리그라피(정국) 등 각자 창의적인 영상을 공개하며 ‘#LifeGoesOn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에 호응해 전세계 팬들은 댄스를 창작하고 노래를 따라하는 영상 뿐만 아니라 친구나 가족과 함께하는 브이로그,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방법으로 ‘라이프 고즈 온’ 음원에 맞춰 일상을 즐기는 틱톡 영상들을 공유했다.

방탄소년단의 ‘#LifeGoesOn 챌린지’는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을 넘어 힘든 시기에 일상을 공유하면서 서로를 위로하는 메시지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팬들의 참여 영상으로 만든 ‘라이프 고즈 온’(ARMY ver.) 뮤직비디오는 오는 30일 방탄소년단 공식 틱톡 및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