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22 MAMA 어워즈' 부문별 후보 24일 공개

김현식 기자I 2022.10.24 09:06:37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CJ ENM 음악 시상식 ‘2022 MAMA 어워즈’가 부문별 후보를 24일 오후 6시에 음악 채널 Mnet을 통해 공개한다.

부문별 후보 공개 방송 진행은 가수 임슬옹과 방송인 신아영이 맡는다. 이 방송은 Mnet뿐 아니라 Mnet K-POP, Mnet TV, KCON official, M2 등 CJ ENM의 여러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일본에서는 Mnet 재팬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올해 ‘2022 MAMA 어워즈’의 시상 부문은 크게 2가지다. △다양한 지표와 전문 심사위원들에 의해 올 한 해 K팝 발전에 기여한 아티스트와 작품을 선정하는 부문과 △글로벌 K팝 팬들이 직접 참여해 올해의 K팝 트렌드를 이끈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Worldwide Fan’s Choice) 부문으로 나눠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는 지난해 11월 1일부터 올해 10월 21일까지 발매된 음반 및 음원을 대상으로 한다. CJ ENM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투표 집계 진행 및 과정 검증은 아카데미 시상식 투표 관리를 수행한 PwC 회원사인 삼일PwC가 맡아 투표 과정 및 결과에 대한 투명성과 공정성을 검증할 것”이라고 전했다.

CJ ENM은 이날 오후 7시부터 Mnet Plus, 스포티파이, 트위터 등을 통해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부문 후보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가 시작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