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2021년 3월 첫째 주 ‘띠별 운세’

최민아 기자I 2021.02.27 00:07:00
[이데일리 그래픽 최민아 기자] 2021년 3월 첫째 주 띠별 운세입니다.

△쥐띠

다른 사람의 일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마세요. 자신의 일이 아니면 그냥 모른 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60년생 - 기대하지 않은 돈이나 재물이 들어오는 시기입니다. 얻는 것이 있으면 그만큼 베풀도록 하세요.

72년생 -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세요. 매사에 자신의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84년생 - 매사에 철저한 준비와 계획이 필요한 때입니다. 즉흥적인 결정이나 행동은 삼가도록 하세요.

96년생 - 가까운 사이라도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세요. 사소한 갈등이 큰 싸움으로 번질 수가 있어요.

△소띠

적극적인 노력과 진취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세요.

61년생 - 겉모습만 보고 상대방을 판단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을 얕잡아보다가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어요.

73년생 -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는 시기입니다.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세요.

85년생 - 재물보다 의리와 신용을 중시하세요. 재물은 다시 얻을 수 있어도, 사람은 다시 얻을 수 없어요.

97년생 - 새로운 각오, 새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한 때입니다. 너무 현실에 만족하거나 안주하지 마세요.

△호랑이띠

얻으려고 하기보다는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위에 새로운 경쟁자나 방해꾼이 나타날 수 있어요.

62년생 - 나서야 할 때와 물러나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불필요한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74년생 - 성실한 태도와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에 일에만 집중하세요.

86년생 - 일이나 사업도 좋지만,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적당히 페이스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98년생 - 나무보다 숲을 보는 지혜가 필요한 때입니다. 눈 앞의 성과에 너무 연연하지 마세요.

△토끼띠

호랑이 등에 날개가 달렸으니 만사형통한 시기입니다. 자신의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보세요.

63년생 -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미소를 잃지 마세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75년생 - 백 마디 말보다 한 가지 행동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말로만 떠들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주세요.

87년생 - 새로운 시도나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작은 일이라도 새로 시작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99년생 - 빠른 상황 판단과 신속한 행동이 필요한 때입니다.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주저하지 마세요.

△용띠

그동안의 노력이 하나 둘 결실을 맺는 시기입니다. 재물과 명예가 함께 하는 기분 좋은 한 주가 될 거에요.

64년생 - 일의 경중과 우선순위를 잘 따져서 움직이세요. 작은 일에 신경 쓰다 더 큰 일을 놓칠 수가 있어요.

76년생 - 새로운 지위나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목표가 눈 앞에 있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세요.

88년생 - 물 흐르듯이 부드럽고 유연하게 처신하세요. 웬만한 일들은 가볍게 웃어 넘기는 것이 좋습니다.

00년생 -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마세요.

△뱀띠

다른 사람과의 시비나 다툼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문제될 만한 일이나 꺼림칙한 사람은 멀리 하세요.

65년생 - 자신의 힘이나 권위를 너무 내세우지 마세요. 겸손하고 예의 바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77년생 - 투명하고 공정한 일 처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남에게 흠 잡힐 만한 일들은 삼가도록 하세요.

89년생 - 쉽고 편한 길보다는 어렵더라도 바른 길을 가세요. 요령이나 편법을 쓰면 탈이 날 수 있어요.

01년생 -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룰 수 있는 시기입니다. 너무 큰 것만 바라지 말고 작은 것부터 잘 챙기세요.

△말띠

매사에 원칙을 지키고 순리를 따르도록 하세요. 특히 법이나 규정에 어긋난 일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66년생 - 현재 자신의 지위와 위치에 만족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욕심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어요.

78년생 - 변화가 많은 시기이니 신속히 움직이세요. 특히 재물 관련한 일은 속전속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90년생 - 잠시 숨을 고르며 쉬어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힘과 체력을 비축하며 조용히 때를 기다리세요.

02년생 -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세요. 뜻밖의 귀인이나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어요.

△양띠

초지일관, 꾸준히 앞만 보고 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일시적인 어려움에 포기하거나 굴복하지 마세요.

67년생 -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마세요. 새로운 일이나 변화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9년생 - 주변 사람을 잘 관리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가족이나 아랫사람의 일에 관심을 갖도록 하세요.

91년생 - 자신의 실력을 과신하거나 자만하지 마세요. 자칫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가 있어요.

03년생 -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는 시기입니다. 남의 말이나 약속을 함부로 믿지 마세요.

△원숭이띠

자신의 일이나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마세요. 한번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지는 것이 좋습니다.

56년생 -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취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잘 구분하세요.

68년생 - 해야 할 일이 있으면 미루지 말고 처리하세요. 자꾸 미루다 보면 뒷감당을 못할 수 있어요.

80년생 - 주변 분위기와 상황에 순응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손윗사람의 말을 거스르지 마세요.

92년생 - 자신의 실수나 잘못은 깨끗이 인정하세요. 거짓말이나 변명을 하면 일이 커질 수 있어요.

△닭띠

자신의 능력에 버거운 일들은 벌이지 마세요. 특히 많은 돈이 들어가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7년생 - 주변 사람들과의 상부상조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서로 도우며 힘을 합치세요.

69년생 - 일시적인 기분이나 감정에 휘둘리지 마세요. 이길 수 없는 싸움은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1년생 -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봐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에게 이득이 없는 일에는 나서지 마세요.

93년생 - 괜히 앞에 나서거나 잘난 척을 하지 마세요. 있는 듯 없는 듯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개띠

투기나 위험 부담이 높은 일은 피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요행이나 횡재를 바라다가 손해를 볼 수 있어요.

58년생 - 자신의 건강이나 체력을 과신하지 마세요. 과로나 과음은 삼가고, 건강을 잘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70년생 - 적당한 양보와 타협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자신이 옳다고 해도 너무 목소리를 높이지 마세요.

82년생 - 자신이 가진 것을 주위에 자랑하지 마세요. 자칫 주위 사람의 시기나 모함을 받을 수 있어요.

94년생 - 애정운과 학업운이 아주 좋은 시기입니다. 짝이 없는 분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거에요.

△돼지띠

자신의 속마음이나 비밀을 남에게 드러내지 마세요. 함부로 사람을 믿었다가 곤경에 처할 수도 있어요.

59년생 - 매사에 앞장서서 솔선수범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너무 나태하거나 안일한 모습을 보이지 마세요.

71년생 -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마세요.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83년생 -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오해를 부를 만한 언행은 삼가세요.

95년생 - 불평이나 불만이 있어도 겉으로 드러내지 마세요. 하고 싶은 말도 조금 참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