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트럼프미디어, 라이브 TV 스트리밍 출시 예정…주가 14%↓

정지나 기자I 2024.04.17 03:00:27
[이데일리 정지나 기자] 트럼프미디어 & 테크놀로지 그룹(DJT)이 트루스 쇼셜 앱에서 라이브 TV 스트리밍 플랫폼 출시를 추진한다고 발표한 후 16일(현지시간) 주가가 하락했다.

이날 오후 거래에서 트럼프미디어의 주가는 14.43% 하락한 22.77달러를 기록했다. 트럼프미디어 주가는 전날 18% 하락한데 이어 이날도 낙폭을 키웠다. 이로써 트럼프미디어의 시가총액은 지난달 26일 상장 이후 50억달러 이상 감소했다.

CNBC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미디어는 “새로운 라이브 TV 스트리밍 플랫폼의 연구 개발 단계를 마쳤으며 자체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를 단계적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미디어는“스트리밍 콘텐츠는 뉴스, 종교 채널을 포함한 라이브 TV, 영화 및 다큐멘터리를 포함한 가족 친화적인 콘텐츠, 다른 플랫폼 및 서비스에서 억제되고 있는 기타 콘텐츠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트럼프미디어의 대주주는 지분 60%를 소유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 그는 15일 미국 전직 대통령으로는 사상 최초로 피고인 자격으로 뉴욕 법정에 섰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2016년 대선을 앞두고 성추문을 막기 위한 대가성 돈을 지급하고 회사 장부를 조작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