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엔하이픈, '드렁크-데이즈드'→'피버' 연타석 히트

윤기백 기자I 2021.05.21 08:29:36
(사진=Mnet ‘엠카운트다운’ 방송화면)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드렁크-데이즈드’(Drunk-Dazed)에 이어 수록곡 ‘피버’(FEVER)로 연타석 홈런을 날리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엔하이픈은 지난 20일 0시 두 번째 미니앨범 ‘보더 : 카니발’(BORDER : CARNIVAL)에 수록된 ‘피버’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같은 날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했다. 엔하이픈의 매혹적인 춤선과 곡의 관능적인 분위기가 어우러져 보는 이들을 단숨에 홀리는 마성의 무대가 완성됐다. 멤버들은 손가락으로 팔, 목, 머리를 짚는 ‘열 체크 댄스’와 함께 뱀파이어를 연상시키는 동작을 선보이며 곡의 몽환적인 느낌을 십분 살려냈다. 그루브 넘치는 안무는 타이틀곡 ‘드렁크-데이즈드’와 사뭇 다른 분위기를 풍겼고, ‘피버’ 무대를 접한 시청자들은 엔하이픈의 변신에 감탄했다.

‘피버’는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된 뒤 19일 자 벅스 일간 차트 3위에 올랐으며, 뮤직비디오 본편이 공개된 20일에는 오전 7~9시 실시간 차트 1위를 지켰다. 이어 오늘(21일) 오전 7시 현재 벅스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드렁크-데이즈드’에 버금가는 인기를 과시 중이다.

또한 5월 8일자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8위에 오르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피버’ 뮤직비디오는 20일 오후 5시(한국시간) 기준 멕시코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2위, 페루와 칠레 3위, 미국 7위 등을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직후 ‘#FEVER_IsOutNow’ 해시태그가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올랐고 ‘#엔하이픈’과 ‘#FEVER IS HIGH NOW’가 각각 3, 4위에 자리했다.

‘피버’는 모던한 팝 R&B 장르의 곡으로, 자신을 알아봐 줄 존재를 찾고 기다리는 소년의 모습을 인간보다 낮은 체온을 가진 뱀파이어에 빗대어 표현한 노래다. 너로 인해 시작된 열병이지만 이를 치유해 줄 사람 역시 너라고 말하며 상대를 향한 간절함을 담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