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르안 탈락 후' 최민정 "선수가 원하는 감독 함께하게 도와달라"

박지혜 기자I 2023.01.31 07:02:47
지난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23 제31회 레이크플래시드 동계대학경기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에서 쇼트트랙 대표 최민정(앞)이 행사를 지켜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선수들이 원하는 감독님과 함께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 간판 최민정(25)이 소속팀 성남시청 빙상팀 코치 채용과 관련해 31일 새벽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렸다.

최민정은 “현재 성남시청 코치를 공개 채용하는 과정에 있다. 시합을 뛰는 건 결국 선수들”이라며 위와 같이 남겼다.

사진=최민정 인스타그램
이와 함께 최민정은 소속팀 동료 선수들의 서명이 담긴 ‘코치 채용에 대한 선수 입장문’을 게재했다.

해당 입장문에는 “현재 저희 빙상부는 감독과 코치가 모두 공석인 가운데 코치 공개채용 과정임을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번 코치 선발 과정이 외부의 영향력에 의한 선발이 아닌, 무엇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는 내용이 담겼다.

또 “성남시청 빙상부는 전, 현직 대표팀 선수들을 가장 많이 확보한 팀입니다. 이렇게 훌륭한 팀을 이끌기 위해서 지원자 중 코치, 감독 경력이 가장 우수하고 역량이 뛰어나며 소통이 가능한 코치님이 오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관계자분들께서 도와주셨으면 하는 간절한 마음입니다”라고 했다.

입장문에 서명한 성남시청 소속 김다겸, 서범석, 이준서, 김건희, 김길리도 최민정과 같은 시각 인스타그램에 같은 내용의 글을 남겼다.

빅토르 안(한국명 안현수)이 지난 12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청에서 열린 성남시청 빙상팀 코치직 면접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선수들의 이러한 입장 발표는 최근 빅토르 안의 국내 복귀 시도와 맞물려 눈길을 끌었다.

성남시청은 지난해 12월 빙상팀 코치 채용공고를 냈으며, 빅토르 안과 지난해 베이징 올림픽에서 중국 대표팀을 이끈 김선태 전 감독 등 7명이 지원했다. 이후 빅토르 안이 후보에서 탈락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성남시청은 3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 쇼트트랙 간판스타였던 빅토르 안은 지난 2011년 러시아로 귀화한 뒤 2014년 소치 올림픽에 러시아 대표팀으로 출전해 3관왕에 올랐다. 2020년 선수 은퇴 뒤 베이징 올림픽에서 중국 대표팀 코치로 활동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